북, 사업의 성과는 일꾼들의 요구성에 달려있다!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07/06 [12:00]  최종편집: ⓒ 자주시보

 

최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신의주 방직공장, 화학섬유 공장을 현지지도하면서 현대화 수준에 미흡한 것과 현지 고위 당 간부는 물론 공장 노동자들 겨냥해 물자부족을 이유로 나태하다고 강하게 질책한 것이 남측의 연합뉴스 등에 보도되었다.

 

김정은 위원장의 질책은 공장시설과 운영에 있어 낡은 틀을 벗어나지 못한 것에 대해 모질게 마음을 먹고 간부들이 정신이 번쩍 들도록 따끔하게 지적을 한 것으로 일꾼들이 사업과 생황에 있어서 높은 요구성을 가지고 당의 요구, 인민의 요구에 대해 보답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마침 노동신문이 사업에서의 성과는 일군들의 요구성에 달려있다는 제목의 글을 게재해, 북에서 말하는 사업에서 요구성이 왜 중요한지를 파악해볼 수 있어 소개한다.

 

인터넷에 올라온 글에 의하면 노동신문은 무슨 일에서나 그러하듯이 일이 잘 되자면 일꾼들이 요구성을 높여야 한다고 밝혔다.

 

노동신문은 사업에 대한 강한 요구성은 일꾼들이 지녀야 할 고유한 품성이며, 일꾼들의 요구성은 올바른 사업방법과 작풍과 밀접히 결합될 때 성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일꾼들은 자기 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높이는 문제 또한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먼저 노동신문은 요구성은 일꾼들이 사업과정에 제기하는 기준, 도달하여야 할 목표라고 설명하면서 손탁이 센 일꾼, 전개력이 있는 일꾼, 능력있는 일꾼이란 끊임없이 목표를 제기하고 철저히 수행해나가는 일꾼들을 가리키는 말이며, 일꾼들은 요구성이 높은 혁명가가 되어야지 호인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노동신문은 정책에 근거하여 대담한 목표를 내세우고 아래 사람에 대한 과업을 명백히 주며 그 집행정형을 늘 알아보고 제때에 총화대책하면서 사업을 완강하게 내미는 일꾼이 있는 곳에서는 끊임없이 혁신이 창조된다일꾼들의 강한 요구성이자 높은 혁명의욕이 사회주의 건설의 줄기찬 전진비약이라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노동신문은 일꾼들의 요구성을 높이는 것은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 정신이 뚜렷한 발현이고 일꾼들은 모든 사업을 최대한 빨리 밀고나가면서도 그 질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하여야 한다. 무엇을 하나 하여도 이쯤하면 된다는 식으로 아니라 당과 인민이 요구하는 높이에서 세계적 수준을 능가하겠다는 관점을 가지고 일에 대한 요구성을 높이는 일꾼이 오늘의 시대가 바라는 일꾼이라고 강조했다.

 

노동신문은 일꾼들의 높은 요구성은 사람들을 진정한 혁명가로 키우는 좋은 보약이라며 아래 사람들을 어루만지지만 않고 요구성을 높여 조국의 참된 아들딸, 인민의 충복으로 살며 일해 나가도록 할 때 그들의 운명을 진실로 책임진 일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노동신문은 사업에 대한 일꾼들의 높은 요구성은 의무만으로는 저절로 발양되지 않는다면서 일꾼으로서의 풍모와 자질을 갖춘 사람들에게만 끊임없이 제기될 수 있고 실제로 관철될 수 있다사업에 대한 높은 요구성은 책임감과 일욕심이 강한 일꾼들에게 나타나는 고유한 풍모이며 자기 단위 사업을 당과 인민 앞에 자신이 전적으로 책임지겠다는 입장이 확고한 일꾼들만이 강한 요구성을 제기한다고 밝혔다.

 

사업에 대한 강한 의욕과 정열이 높은 요구성의 원천이라면 호인격으로 지내고 제기된 과업을 아래에 되받아넘기는 식으로 사업하는 일본새는 무책임성, 보신주의의 직접 표현이라고 강조하면서 구체적으로 모든 사업을 옳게 장악, 통제할 줄 모르고 당의 방침이 제시되면 자신이 직접 책임지는 입장에서 머리를 쓰고 연구하여 조직 집행하는 것이 아니라 전달이나 하고 그것을 관철하자고 형식적인 호소나 하는 식으로 사업할 바에는 일꾼들이 있을 필요없다고 노동신문은 설명했다.

 

그리고 노동신문은 일꾼들의 높은 요구성은 올바른 사업방법과 작풍과 밀접히 결할될 때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인민대중을 진심으로 존경하며 일하는가, 사람들을 믿고 그들의 정신력을 발양시키는가 아니면 아래 사람들이라고 해서 깔보며 제멋대로 내리는가. 이것이 요구성 관철에서 가장 중요한 기준이고, 이것이 요구성과 관료주의를 가르는 중요한 기준의 하나이며, 일꾼들의 진짜 요구성은 대중이 진심으로 공감하고 떨쳐나서게 하는데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노동신문은 일꾼들이 사업에 대한 높은 요구성을 제기하는데서 자기 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높이는 문제 또한 중요하다일꾼들의 요구성이자 준비정도의 높이인데 지도하는 사람이 지도받는 사람보다 수준이 높아야 사업에서 요구성을 높일 수 있고 일이 잘된다는 것은 명백한 진리이고 일꾼에게 있어서 자신에 대한 요구성은 곧 혁명을 대하는 입장, 군중을 대하는 자세와 잇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동신문은 당 정책의 운명이 자기자신의 어깨 위에 놓여있다는 것을 자각하고 있는 일꾼들은 항상 자기의 준비정도가 아직은 부족하다고 생각하면서 남들에게만 강한 요구성을 제기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도 자질 향상의 채찍을 들고 있다고 밝히고 노작들과 당 정책을 자자구구 학습하는 일꾼, 현대과학기술에 정통하고 자기 분야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소유한 일꾼이라야 높은 요구성을 제기할 수 있다며 일꾼들이 자신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사회주의 18/07/06 [14:21]
북이 지향하는 사회주의 기업, 일꾼들이 중국, 러시아에서는 왜 전부 사라졌을까.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