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상하원, 주한미군 철수시 의회 승인받아야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07/24 [10:36]  최종편집: ⓒ 자주시보

 

미 상하원이 2019회계연도 국방수권법안의 최종 수정안을 마련했다.

 

미국의소리(VOA)2019년 국방수권법안에는 주한미군 철수시 반드시 의회의 승인을 거치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되었다고 24일 보도했다.

 

미 국방수권법안 최종안에는 주한미군 규모를 22,000명 미만으로 축소하는 것이 국가안보 이익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회에 입증해야 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국방수권법안 발의한 갈레고 의원실 관계자는 트럼프 행정부과 북과의 협상에서 주한미군 감축을 협상카드로 이용할 수도 있다는 우려 때문에 이 조항을 추가하게 됐다고 밝혔다고 미국의소리는 보도했다.

 

국방수권법안(NDAA)은 미국의 안보와 국방 정책, 국방 예산과 지출을 포괄적으로 다루는 법이다.

 

한편 최종 수정안은 상하원 마지막 표결을 거쳐 대통령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개성공단 18/07/24 [11:01]
개성공단폐쇄때도 의회승인했자나 이씨부럴 종자들아 왜 남의나라일에 감놔라 배놔라 간섭질이냐 수정 삭제
민족이성 18/07/24 [11:21]
이제라도 남북간 선언이행을 민족이성(용어:중앙대 김누리교수인용)을 찾아 독자적으로 아니, 최소한 일방적으로(꼭 미국허락 받지않아도)하도록 맘 다잡아야 한다. 노상 미국허락받을려니 세계에서 가장 못난 미 의회(영국식따랐으나 질적으로 어림없다)승인/허가 기다리다간 날 다 샌다. 이러기에 북이 오래전 '자기들의 핵 무력은 미국(의회)뿐만아니라 세계정치(판도)를 바꿀수 있는 무기'라고 흰소리 쳐..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8/07/24 [14:20]
미국 대통령 후보로 나설 계획이 있는 넘들은 포르노 배우나 플레이보이 모델 또는 러시아 창녀와 오줌싸기 놀이를 하고자 할 때는 사전에 미국 의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걸 입법해 두어야지 그런 걸 안 하니까 서로 사랑한다고 씨버리고 씩씩거리며 강한 피부접촉까지 해 놓고 대통령 되어서 문제가 생기니 본 적도 없고 싸재낀 적도 없다고 오리발을 내밀잖아? 이렇게 정신없는 넘을 대통령으로 두고 있으니 안 망하는 게 이상하지.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