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푸른하늘연합회사, 전자제품들 호평"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8/08/27 [17:13]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북 매체 ‘조선의 오늘’은 “공화국의 푸른하늘연합회사에서 현대적인 새 형의 전자제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기 위한 전투를 힘있게 벌리고 있다”고 27일 전했다. 매체는“회사의 기술집단은 세계적인 발전추세에 맞는 명제품들을 더 많이, 더 빨리 생산하려는 열의속에 세계적인 컴퓨터발전추세를 민감하게 포착하고 일체식컴퓨터와 건반분리식컴퓨터, 휴대용컴퓨터, 미니PC 등 최신형고성능컴퓨터들과 휴대용다매체투영기, 각이한 크기의 액정텔레비전들과 수자식텔레비전신호변환기를 우리 식으로 연구제작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

 

북 매체 ‘조선의 오늘’은 “공화국의 푸른하늘연합회사에서 현대적인 새 형의 전자제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기 위한 전투를 힘있게 벌리고 있다”고 27일 전했다.

 

인터넷 소식에 따르면 김정은 북 국무위원장은 “정보산업, 나노산업, 생물산업과 같은 첨단기술산업을 대대적으로 창설하여 나라의 경제발전에서 첨단기술산업이 차지하는 비중과 중추적 역할을 높여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매체는 “지금 회사에서는 종합적인 전자 및 전기제품생산판매기지로서의 사명에 맞게 첨단설비들과 현대적인 흐름식 생산공정을 확립하고 각종 전자 및 전기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기판설계와 제작, 조립을 자체의 힘과 기술로 진행할 수 있는 생산기술적토대를 그쯘히 갖추어 놓은 이곳에서는 연간 수십 만 개의 각종 전자제품기판을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회사의 기술집단은 세계적인 발전추세에 맞는 명제품들을 더 많이, 더 빨리 생산하려는 열의속에 세계적인 컴퓨터발전 추세를 민감하게 포착하고 일체식컴퓨터와 건반분리식컴퓨터, 휴대용컴퓨터, 미니PC 등 최신형고성능컴퓨터들과 휴대용다매체투영기, 각이한 크기의 액정텔레비전들과 숫자식텔레비전신호변환기를 우리 식으로 연구제작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매체는 말했다.

 

현재 “푸른하늘연합회사에서 생산되고 있는 전자제품들은 수요가 높고 질이 좋은 현대적인 명제품으로 우리 인민들의 각별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최근에 회사에서는 휴대하기 편리하면서도 다 기능화된 새 형의 손전화기도 연구제작하여 우리 인민들을 기쁘게 하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특히 “지문인식의 보안체계를 내장하고 있는 이 손전화기는 세손가락에 의한 화면찍기기능과 새로운 형식의 한손입력기능, 건을 오래 눌러 기호를 입력하는 기능, 거꿀충전기능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과 독특한 형식의 대면부구조를 갖추고 있어 사용자들에게 최대한의 편리를 보장해준다”고 매체는 강조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