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올해 안 종전선언 이루어지면 좋을 것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09/07 [13:25]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문재인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1차 회의에 참관으로 와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청와대 홈페이지]     

 

918일부터 20일까지 평양에서 열리는 남북정상회담을 준비하기 위해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1차 회의가 7일 열렸다.

 

문재인 대통령은 참관 자격으로 와서 “3차 남북 정상회담 일정이 확정됐기 때문에 정상회담 이행위가 준비위로 전환되게 됐다대북 특사단이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더 좋은 성과를 가져왔다고 격려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남북 정상회담에 대해서도 큰 기대를 갖게 됐고, 그와 함께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그것을 위한 북미 대화 이런 부분도 좀 촉진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갖게 되었다. 남북 정상회담에서 더 풍성한 결실이 맺어지도록 준비위가 잘 논의를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준비위원회는 판문점 회담 이후 각 분야별로 진행 중인 사업을 점검하기 위해 '판문점 선언 이행 점검 분과'를 신설해 기존의 의제분과, 소통홍보분과, 운영지원분과까지 4개 분과체제로 개편되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인도네시아 일간지 '꼼빠스'에 실린 서면인터뷰에서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정착과 관련해 올해 말까지 되돌아갈 수 없을 만큼 진도를 내는 것이 목표라고 하면서 신뢰 구축의 실질적 단계로서 정전 65주년인 올해 한반도에 적대관계 종식을 종전선언이 이뤄진다면 더욱 좋을 것이라고 덧붙여, 올해 안에 종전선언을 하겠다는 의사를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뻔뻔한 어벙이 18/09/07 [15:13]
어벙아
넌 널빤지선언이나 빨리 빨리 이행하믄된다.
한일도 없으면서 멀그리 생색내냐
북이 잘한것도 내공이요 남이 잘못한것도 내공이라는 얌체같으니라구 수정 삭제
김삿갓 18/09/08 [06:58]
7푼이의 악행에 항거힌 촛불항쟁덕으로 엉겁결에 대똥된 문재인! 종전선언이 이뤄진 다음, 지체없이 박근혜가 중국에서 납치한 12명 북처녀와 김련희씨를 북으로 돌려보내고 악법보안법철폐하도록 당.정이 온힘을 다하고....이석기의원석방하고 통진당복권하며 당소속의원직회복하고 양승태,박한철놈을 헌법위반으로 엄벌하는등 적폐청산에 매진하라.....그래야 지지율 오른다..... 수정 삭제
대북사업가 김호씨를 석방하라 18/09/08 [16:16]
대북사업가 김호씨를 석방하라
지금이 어느때인데 보안법위반이냐
적폐청산은 커녕 자신이 적폐화되어가는 문정권은
남남갈등도 해결못하면서 남북대화를 할 자격이 있는지?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8/09/09 [03:08]
뻔뻔한 어벙이 /

이 씨벌 구더기 넘은 허락도 없이 정화조를 빠져나와 여기서 또 노닥거리고 있네?
옛날에는 자주시보 병원장이 미친 넘들 주사도 놓고 하던데 요즘은 보이지 않구먼.
이렇게 지 맘대로 쏘다니는 구더기 때문에 사육하는 일이 쉽지가 않구먼.
이 구더기도 주사를 놓아야 제대로 정신을 차리려나? 민간요법으로 똥물 빙수를 처먹어도 되는데.
아무튼 깨끗한 자주시보 환경에 냄새나는 네넘은 어울리지 않으니 빨리 정화조로 돌아가거라.
누가 이 구더기 보시면 라이터 불로 태워도 되니 수고 부탁합니다.

그리고 지난 10년간 보수정권에 의해 무너져 내린 나라를 하나하나 바로 세우고 있는데 침착하게 기다리지 못하고 난리굿 치는 것도 보기 꼴사납다. 또한, 한국 역사에 언제, 누가 남남 갈등을 해결한 적이 있었다고 씨버리냐? 이 세상에 그런 나라가 있기냐 하냐? 구더기 간에는 갈등이 없으니 정화조에서나 살거라.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