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당, 정부, 군대 공동명의 김위원장 축하문 채택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09/08 [13:21]  최종편집: ⓒ 자주시보

 

▲ 7일 평양이 인민문화궁전에서 김정은 위원장에게 드리는 축하문 채택모임이 당, 정부, 군대의 주요인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 자주시보

 

북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에 즈음해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공동 명의로 김정은 국무위원장께 드리는 축하문 채택 모임7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열렸다.

 

인터넷에 올라온 소식에 의하면 축하문 채택모임에는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최룡해 부위원장, 박봉주 내각총리를 비롯한 당과 정부, 군대의 간부들과 일꾼들이 참가했다고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축하문 채택모임에서 김영남 상임위원장이 축하문을 낭독했다.

 

김영남 상임위원장이 낭독한 축하문에서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 우리 공화국을 명실공히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의 국가로 강화발전시키는 것을 강국건설의 근본원칙으로 내세우시고 빛나게 실현하시어 주체조선의 무궁번영을 위한 억년 기틀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축하문은 계속해서 김정은 위원장의 업적을 불굴의 공격정신과 강철의 담력, 불철주야의 애국헌신으로 우리 공화국을 반만년 민족사상 최고의 경지에 올려 세우는 만고불변의 업적을 이룩했으며 이 땅위에 전면적 부흥의 활로를 열어놓았으며 온 겨레를 품어 안는 뜨거운 민족애와 포옹력으로 북남관계 개선과 조국통일위업 실현에서 새로운 전환적 국면을 안아왔으며 출중한 정치실력과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굳건히 지켜주고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대외적 권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놓았다고 높이 칭송했다.

 

축하문은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 장병들이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를 공화국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새겨안고 최고영도자동지께서 가리키시는 사회주의 강국의 광명한 내일을 향하여 질풍같이 노도쳐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동신문은 전체 모임 참가자들의 열렬한 박수와 함께 축하문이 채택되었다고 보도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남과북은 종자가 다를까? 18/09/08 [20:38]
북은 주체성을 기초로 자주국가로 확실히 자리잡았다
그런데 남쪽은 왜 맨날 그나물에그밥일까?
남과북이 종자가 달라서 그런것도 아니고 이념이 달라서 그런것도 아니다.
양키의 수작때문이다...양키가 지말에 고분고분한넘들로만 정권의 핵심을 채워논탓이지 수정 삭제
4562 18/09/08 [21:26]
민중이 힘을 합쳐야 하고 , 민중의 지도자가 있어야 진정한 사람 사는 세상이 되지 않을 까? 수정 삭제
윗냥반 18/09/08 [23:03]
말이좋아 불노초지
민중이 힘을 합하기전에 뿌락치한테 와해되고
지도자는 싹수가 보이는즉시 죽여버리는 척박한 땅에서 ...정말로 꿈을 꿀라믄
시선을 양키로 둬야한다는 생각이요 수정 삭제
구더기 사육사 18/09/09 [05:41]
남과북은 종자가 다를까?

구더기가 사람에게 종자 타령하면 사람은 뭔 타령을 해야 하나?
남쪽의 정화조가 맘에 들지 않으면 북쪽 정화조로 바꾸거라. 허락도 없이 정화조를 기어 나와 자주시보로 오지 말고 남에 북으로 하는 비행기나 다른 기회가 많으니 꿈지럭거리며 그 기회를 포착해 정화조를 옮길 기회를 잡거라. 이 구더기는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의 똥만 먹어서 그런지 많이 닮아가구먼.

사람 사는 세상 이야기 하나 들려주자면, 지금 한국 정권의 핵심은 촛불 혁명이 만들었지 양키가 만든 게 아니다. 그리고 촛불 혁명에 참여한 사람은 양키가 아니고 한국인이다. 이 씨벌 구더기가 신성한 한국인을 양키로 만들려고 더럽게 용을 쓰네? 같잖은 것이. 빨리 네넘이 살던 정화조로 돌아가거라.

수정 삭제
111 18/09/09 [06:58]
김정은 죽지


1. 북한 핵 보검을 버린다고 하는

문재인 한국이 그렇게 이야기잖니

2. 종전선언후 주한미군 주둔을 약속을 햇다고


북한매체에서 나오는 주한미군철수 는 북한 내부용이지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김정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