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김정은 위원장 고맙다!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09/10 [10:45]  최종편집: ⓒ 자주시보

 

▲ 트럼프 대통령이 북의 열병식에 대한 극찬을 보낸 트윗 [사진출처-트럼프대통령 트윗 캡쳐]     

 

트럼프 대통령이 9(현지시간) 북의 공화국창건 70돌 경축 열병식을 높이 평가하는 트윗 2개를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통상적인 핵, 미사일 시위 없이 건국 70주년을 기념하는 열병식을 진행했다면서 전문가들은 북한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비핵화 약속을 보여주기 위해 핵, 미사일을 제외했다고 믿는다<폭스뉴스> 보도를 인용했다.

 

이어 이것은 아주 크고 긍정적인 북한으로부터의 성명이라며 김 위원장에게 고맙다고 트럼프 대통령은 밝혔다.

 

또한 우리 둘은 모두가 틀렸음을 증명했다!”면서 서로 좋아하는 두 사람의 좋은 대화 이상의 것은 없다! 내가 취임하기 전보다 훨씬 더 좋다고 트럼프 대통령은 강조했다.

 

북이 공화국창건 70돌 경축 열병식에 대륙간탄도미사일 등을 선보이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었다. 북은 열병식 진행 하루 뒤인 10일부터 북의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열병식 장면을 녹화 보도했다.

 

한편, 김정은 위원장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특별대표 자격으로 방북한 리잔수 전인대 상무위원장과 나란히 서서 열병식을 지켜봤는데, 북중관계가 굳건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립서비스말고 하는게없어 18/09/10 [17:25]
트럼프는 립서비스말고는 하는게없어
고마우면 종전선언을 하던가... 수정 삭제
이르다 18/09/10 [20:43]
고마워하기엔! 네들이 정신차릴려면 아직 멀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