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 당분간 폼페오 방북계획 없어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09/12 [09:45]  최종편집: ⓒ 자주시보

 

미 국무부는 폼페오 국무장관이 조만간 방북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헤더 노어트 국무부 대변인은 11일 정례기자설명회에서 폼페오 장관의 4차 방북과 관련해 준비사항이나 조만간 비행기에 오를 계획은 없으며 현재로서는 발표할 방문이나 회담이 없다고 말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달한 친서에 비핵화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있느냐는 질문에 노어트 대변인은 편지의 내용이나 외교적인 대화, 백악관과 국무부 내부 대화 등은 밝힐 수 없다며 즉답을 피했다.

 

그러나 노어트 대변인은 북미 대화를 지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백악관이 하루 전 브리핑을 통해 ‘2차 북미정상회담의 가능성을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 입장에서도 미국의 중간선거가 얼마 남지 않은 조건에서 중간선거 전에 북미관계의 진척이 이뤄지길 바라고 있을 것이다.

 

미 국무부가 북과 대화를 지속하고 있다고 말한 상황에서, 폼페오 장관의 방북 없이도 전격적인 북미정상회담이 열릴 수도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트럼프 쌩까면 18/09/12 [19:30]
정상회담 열리면 머하냐
트럼프 또 쌩까면 그만인데...
북에서 뭔가 좀 방법을 달리해야하는거 아녀?
선대 선선대에 비해서 좀 먼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단말이지 수정 삭제
구더기 사육사 18/09/13 [05:38]
트럼프 쌩까면 /

한심한 넘, 네넘이나 똑바로 생각하고 살거라. 라면이나 처먹고 빈둥거리며 집도 없는 거지 주제에 다른 나라를 걱정하고 있냐? 한 줄도 제대로 못 쓰는 놈팽이 같은 넘이 남을 가르치려 드느냐? 네넘이 있어야 할 곳은 정화조니 여기서 얼쩡거리지 말고 빨리 돌아가거라.

수정 삭제
당연지사 18/09/14 [00:14]
김정은이 아니라 그 애비 김정일이나 제 할애비 김일성이라도 이 국면에서 어슬픈 비핵화라는 단어로 주둥아리 전쟁으로 국면정리를 하려고 한다면 내가 다 쓸어버릴 것이다. 종간나새기들.. 정신차리라 야이 새기야.. 트럼프나 유태인 소수그룹들이 국면을 정리하는 정황과 관계없이 막 제 생각을 앞세우면 문제가 해결될 것같으면 누가 일찌기 그리많은 인민들 다 죽이지 않고 해결하지 않았겠나? 나이가 어리고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은 최고지도자의 흠결을 포용하는 핑계가 될수없다는 걸 내가 가르쳐 주지.. 용해 용원이 잘 하는게 좋다. 개 좃나발 불기전에 잘해라. 스레기 종자들의 개장난이 지나치다고 판단되면 바로 척결할 것이다. 함부로 나를 건드리고 시험하는 자들의 최후를 아직 확인못했는가?^^^ 수정 삭제
111 18/09/14 [15:33]
10월 트럼프자살
11월 트럼프 탄핵

갈려잇지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