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공동연락사무소 14일 문 연다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09/12 [11:58]  최종편집: ⓒ 자주시보

 

통일부는 오는 14일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은 남북은 공동연락사무소 개소식을 914일 오전 1030분에 개성에 있는 남북 공동연락사무소 청사 정문 앞에서 개최하기로 했다고 12일 정례 브리핑에서 밝혔다.

 

14일 열릴 개소식 행사는 식전행사, 공식행사로 진행되며, 남북 각각 50~60여명이 참석하게 된다. 남측은 통일부 장관 등 초청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북측은 리선권 고위급회담 단장과 부문별 회담 대표 인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통일부는 밝혔다.

 

북측은 남측 기자들의 취재를 보장하기로 하였으며, 행사장 설치 등 세부 사안에 대해서는 계속 협의하여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백 대변인은 밝혔다.

 

남북은 914일 개소식 이후 공동연락사무소 업무를 바로 시작하며 연락사무소는 교섭연락업무, 당국 간 회담 협의 업무, 민간교류지원, 왕래인원의 편의보장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남북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연락사무소 구성·운영에 관한 합의서 협의를 마무리하고, 개소식에서 고위급 회담 양측 수석대표가 서명·교환한다

 

연락사무소 소장은 차관급으로 하기로 합의하였으며, 북측은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부위원장이 겸직할 것임을 공식 통보해 왔으며 남측은 통일부 차관을 소장으로 임명할 예정이다.

 

백태현 대변인은 앞으로 연락사무소는 남북관계 발전과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완화 및 평화정착을 위한 상시적인 협의소통채널로 정착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24시간 365일 소통을 통해 남북관계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북·미 간 비핵화 협의의 진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무능한어벙이 18/09/12 [15:54]
외양간을 고치랬더니 문고리만 만지작거리는구나
개성공단을 재개하랬더니 고작하는짓이 연락사무소개소라니...어벙이와 그쫄따구들 참말로 무능해.그래도 쥐닥보다 낳지않느냐고?
아무렴 비교대상이 그런수꼴밖에 더있냐구
수정 삭제
구더기 사육사 18/09/13 [05:12]
무능한어벙이 /

우물 안의 개구리나 정화조 속의 구더기나 같은 말이다. 이 구더기가 지금은 밖으로 나와 꿈지럭거리며 더러운 냄새를 풍기고 있지만 원래 살던 곳은 정화조 속이고 똥물을 먹고 자라 대가리가 물렁물렁해 구더기 같은 언어밖에 모르고 지능이 엄청나게 떨어져 창피도 모른다.

지 애비가 아들 출세하라고 대학까지 보내줬는데 중퇴하고 동네 양아치나 비렁뱅이(거지)들이 말하는 것처럼 저 글 쓰는 꼬라지 좀 보시라. 마치 마약을 하고 씨버리는 넘과 별반 다르지 않다. 즉, 인간말종이다. 집 구석에 처박혀 라면이나 먹으며 또 민중당 수천 표를 날리려고 맨날 용쓰고 있다. 어리석은 넘, 헛지랄 계속 하거라. 네넘의 눈에 흙이 들어갈 때까지 네넘이 원하는 세상은 볼 수 없을 것이다.

조금이라도 지적으로 노력하지 않으면 어설픈 프로파간다는 아무 소용없다.


수정 삭제
어벙이의 감성팔이쇼 18/09/13 [16:18]
어벙이는 장애자의 부모와 면담하면서 눈물을 흘렸다
집값폭등에 전세값이 오를까봐 전전긍긍하는 서민들의 눈물에는 언급한번 안하면서 말이다.
균형잡힌 정서가 부족한 싸구려 감성팔이 쇼라고 비난받는것이 ...장애자부모앞에서 흘리는 눈물만큼
또다른 국민의 아픔에 눈물흘려야 맞겠기에...농민들의 아픔은 또 어찌할것인가...또 울어야하나?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8/09/14 [06:40]
어벙이의 감성팔이쇼 /

할 일 없는 네넘이 길가는 사람 잡고 집이 있는지 없는지 물어보고 없다고 하면 한바탕 울어주거라.
시골에 다닐 때는 다 농부일 테니 물어볼 것도 없이 집집이 다니면서 미친 넘처럼 펑펑 울어주거라.
이 구더기는 냄새도 나지만 맨날 토하는 소리까지 하니 라이터 불로 태워버리고 싶다.
이리 오거라.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