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남북 정상회담, 국민들의 반응은?
조형훈 객원기자
기사입력: 2018/09/20 [08:48]  최종편집: ⓒ 자주시보

 

문재인 대통령이 918일부터 20, 23일간 평양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5차 남북 정상회담(문재인 대통령 기간 내 3차 정상회담)을 진행하고 있다.

 

115일 만에 만난 남북 두 정상의 평양회담은 예포 발사, 평양 시내 깜짝카퍼레이드, 김정은 위원장의 솔직하고 겸손한 화법 등 18일 첫날부터 최초파격의 연속이었다고 평해지고 있다.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이번 9월 평양 정상회담을 바라보는 국민들의 반응을 모아보았다.

 

우선 평화 통일 가즈아”(ID:**), “남과 북, 평화를 위하여!”(ID:*), “평화가 제일 중요합니다. 전쟁나면 다 소용없습니다.”(ID:gr***) 며 정상회담을 통해 한반도 평화가 찾아오기를 바라며 축하했다.

 

그리고 감격스러운 순간입니다. 대한민국이 다시 대륙으로 나갈 수 있는 민족의 번영이 현실로 다가오는 듯 합니다. 응원합니다^^”(ID:Just***), “남북 모두 번영과 평화로 세계 초강대국이 될것입니다” (ID:옥상**) 라는 등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가 찾아오기를 소망했다.

 

이와 함께 두 지도자에 대한 반응도 이어졌다. ID:NEXT****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노고가 평화통일이라는 열매로 결실맺기를 기원하노라!”, ID:he**아름답고 행복한 두 정상의 모습이다.”, ID:tac****정상 간 포옹이 이렇게 자연스러울 수가, 통역이 필요없는 정상 회담. 역시 한민족이라며 감동 받았다는 반응을 올렸다.

 

그리고 판문점 선언 때와 마찬가지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 대한 반응도 이어졌다.

 

ID:Ceph** *김정은 위원장도 말을 겸손하게 잘 하네요. 정상회담 좋은 결과들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ID:사람이 * 지난 번에도 느꼈는데 김정은 위원장이 말을 정말 예쁘게 하네요. 우리 수준은 낮을 수 있지만 최대 성의를 다했다는 저 말에 담긴 진심이 정말 감동입니다.” ID:국민이 *’정말 김정은 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을 진심으로 대하는게 느껴짐! 대박~ 평화시대로 가즈아~~”라며 김정은 위원장의 발언과 행동에서 진심을 느끼며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는 반응을 올렸다.

 

국민들은 이번 정상회담을 바라보며 한반도 평화와 자주통일이 더 현실로 다가오고 있음을 느꼈고, 또한 두 지도자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

 

국민들의 바람대로 앞으로 평화 번영, 통일 한반도가 성큼 다가오기를 바란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111 18/09/21 [04:14]
니구들은 월남패망 공산화 통일 베트남 통일 찍냐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