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북 외교관 터키인 제재명단에 추가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10/05 [10:45]  최종편집: ⓒ 자주시보

 

미국 정부가 북 외교관과 터키인 등을 제재 대상에 추가했다고 5일 미국의소리(VOA)가 보도했다.

 

미 재무부 해외자산통제실은 북 외교관과 터키인 등은 유엔이 금지한 무기와 사치품을 거래한 혐의로 4특별지정 제재 대상(SDN)’ 명단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터키에서 운영 중인 시아 팔콘 인터네셔널그룹(시아 팔콘)’과 이 회사 관계자 후세인 사힌, 에르한 쿨하와 함께 몽골주재 북 대사관 소속 리성은 경제·상무 참사가 제재명단에 올랐다.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은 이날 성명에서 시아 팔콘과 관계자들의 행동은 북과의 무기와 사치품 거래를 금지해 온 유엔 제재에 대한 노골적인 위반 시도라면서 국제사회는 제재 회피 행위에 대해 지켜보고만 있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은 최종적이고 완전히 검증된 북의 비핵화에 깊이 전념하고 있으며, 그 시간에 이를 때까지 계속해서 제재를 이행하고 집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결정에 따라 시아 팔콘과 리성은 참사 등의 미국 내 자산은 동결되며, 미국인(US Person) 등이 이들과 거래하는 행위도 금지된다.

 

또한 미 국무부 관계자도 북이 비핵화하지 않는다면 제재는 완전하게 유지될 것이라는 입장을 거듭 확인했다고 미국의소리는 보도했다.

 

미 국무부 관계자는 4(현지시간) VOA에 이같이 밝힌 뒤 국제사회에 의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의 전면적 이행이 우리를 지금의 순간으로 이끌었다이 프로세스의 성공적 결과를 위해서도 이것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국의 대북제제와 관련해서 북은 4일 노동신문 기사를 통해서 우리는 결코 미국에 제재를 해제해달라고 구걸하지 않을 것이며 제재문제로 말하면 조미협상의 진전과 조선반도비핵화를 바라는 미국이 알아서 스스로 처리해야 할 일이고 미국이 제재로 얻을 것은 하나도 없으며 불리해질 것은 다름 아닌 그들 자신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노동신문은 미국이 대북제재를 유지할수록 오히려 비핵화에 장애물이 된다며, 미국에게 알아서 판단할 것을 요구했다. 새로운 북미관계는 종전선언그리고 미국의 대북제재문제가 해결되어야 진척될 수 있을 것이다.

 

폼페오 장관이 오는 7일 방북에서 이 문제에 대한 해법이 어떻게 나올지 주목해봐야 할 것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111은 구더기 밥 18/10/05 [11:33]
조선에는 백두산에서 도를 닦고 내려온 사람이 국정을 운영하니 하는 말 하나하나가 도사나 제갈공명 같은 통통 튀는 전략적·전술적인 발언이라 앵무새 같은 한국 정부와 비교된다. 다른 나라가 미국의 독자 제재를 무시하면 그만인데 눈치 봐야 하고 조선 때문에 뭔 더러운 제재(세컨더리 제재)를 받을까 봐 걱정되니 문제가 꼬인다.

아무튼 미국이 지구에 존재하는 한 그들은 개 같은 넘들이고 그 개 버릇을 고치기 어려우니 삶아서 보신탕을 만들거나 구워서 바비큐로 만들거나 정화조에 집어 던져서 구더기 밥이 되게 해야 한다. 트럼프나 백악관 관리 및 정부 관리 몇몇은 단두대에서 모가지를 자르거나 올가미를 목에 걸어도 되고, 영화로 홀로코스트를 연출할 때 사용해도 된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조선이 그들의 농간에 놀아나 하나씩 빨가벗기게 되고 결국 그들의 먹잇감이 된다. 야생동물 같은 넘들과 대화로 해결하려는 생각이 처음부터 잘못된 것이다. 따라서 야생동물을 먼저 박멸하고 남은 문제는 세상의 다른 구성원들과 해결하면 된다. 그들 중에도 인간 같지 않은 나라가 있지만 야생동물이 박멸되면 달라질 나라가 많다. 기회를 보고 때가 오면 박멸에 나서자.

수정 삭제
선지자 18/10/05 [12:40]
아니놀랄수가 없는 북한의 지혜스런 대미전략과 전술..놀랍다. 헤아릴수없는 엄청난 정치,경제손실을 이토록 거뜬히 대처하는 그들...과연 대단하다. 미제도끼 자랑하며 내리찍은 통나무가 마빡에 튀어 피흘리는 미국꼴이라니..'너희중에 죄없는자 나와 이여자를..'하신 놀라운 예수님의 지혜를 상기... 수정 삭제
ㅋㅋㅋ 18/10/05 [15:24]
양키는 뒈질때나 정신차릴려보다. 걍 뒈지는게 낮겠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