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남측 정부는 모든 전쟁연습 중단해야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12/02 [09:56]  최종편집: ⓒ 자주시보

 

북의 매체인 <아리랑>2조선반도의 항구적이고 공고한 평화체제구축은 온 겨레의 념원이라는 글을 통해 남측 정부에게 미국과 함께 벌이는 모든 군사훈련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인터넷에 올라온 소식에 의하면 <메아리>는 글에서 최근 남조선 당국이 미국과의 야합 밑에 내년도에 벌어지게 될 <독수리>합동군사연습 축소문제를 놓고 크게 떠들면서 조선반도 정세를 긴장시키고 북남관계발전과 평화번영의 길에 장애를 조성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글은 상대방에 대한 불순한 군사적 적대행위들, 특히 외세와 결탁하여 진행되는 모든 전쟁연습들은 북남관계개선분위기를 파괴할 뿐 아니라 북남사이에 불신과 대결만을 조성하고 나아가서는 또다시 이 땅에 전쟁의 불구름을 몰아오게 된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글은 어제는 <정례훈련>이라는 간판 밑에, 내일은 <역량축소>라는 미명하에 이렇게 정세를 긴장시키는 전쟁연습이 벌어진다면 조선반도에 언제가도 평화적환경이 마련될 수 없다고 경고했다.

 

또한 글은 대화 탁에서 화해의 악수를 하고서는 돌아서서 상대방을 해치기 위한 전쟁연습에 매달린다면 조선반도의 진정한 평화체제구축을 기대할 수 없고 모처럼 마련된 북남관계개선의 흐름도 해치게 될 것이라며 고무줄도 당기면 끊어지기 마련이듯이 매일과 같이 벌어지는 전쟁연습으로 정세가 긴장되다가는 기필코 그것이 진짜 전쟁, 동족상쟁으로 이어지게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메아리>그것이(전쟁연습이) 크든 작든 군사적 긴장과 충돌의 원인으로 되는 어떤 형태의 합동군사연습도 절대로 허용되어서는 안되며 완전히 중지되어야 한다남조선당국은 조선반도의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고 전쟁과 충돌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전쟁연습들을 중지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상전이 까라면 까야지 18/12/02 [10:16]
그만둘수 있간디?
상전이 까라면 까야지 식민지 백성이 별수있냐고 ... 수정 삭제
만적 18/12/02 [10:41]
전세계 미군 주둔으로 달러가 붕괴하며 영국 은행들이 조종하는 월가의 노예로 사는 영국 식민지 미국 놈들의 훈련 타령. 훈련 할 돈 있으면 푸드 스탬프 오천만 명과 노숙자 400만 명이나 구제해라? 총기 난사로 연간 3만명 이상이 황천길로 가는 영국 식민지 노예 놈들아. 수정 삭제
선감자 18/12/02 [14:17]
아무리 판단해봐도 조선의 언론보도는 정당하고 합리적이다 근데 어중이 떠중이 어벙이 떠벙이 대한민국은 속알머리가 없는 허새비정권이라고 생각된다 정의와 진실을 외면하며 속이야 곪아 터지던 말던 껍떡만 평온하기를 바란다면 민초들은 금방 알아채고 등을 돌리기 마련이다 수정 삭제
말해서뭐하나 ~ 18/12/02 [14:27]
북쪽동포들이 생각하는게 너무 순진한건지 실체파악이 안돼서 그러는건지 이해가안되네 ~ 여기 남쪽 군바리들 사병들은 제외하고 지휘관이라는 머리검은미국새ㄲ들 똥강아지들은 미국상전의 명령과 지휘를받기때문에 스스로결정하고 행동하는 수준이안되는 로보트에불과한 집단한테 백날 얘기해봐야 소귀에 경읽기만도못한 집단인데 씰데없이말하면 입만아픈것을. . . . 걍 주먹으로 아구창을 절구통되도록 쳐발라야 그제서야 조금 생각을할런지. . . . . . 수정 삭제
무식이 18/12/03 [15:19]
지금 한반도에서 어린애들이나 하는 병정놀이 불장난은 어울리지 않아요. UFO가 상공에서 훈련과정을 낱낱이 촬영해 생중계하며 보고 있을 지도 모르구요....만에 하나 전쟁이 난다면 핵전쟁을 넘어 음파나 전자전이겠지요. 언제 총을 쏴요....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