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군 무인기와 탄도미사일로 사우디군 및 아파치헬기 기지타격
예멘군 사우디군 주둔지 및 아파치헬기 기지 타격
번역, 기사 이용섭 기자
기사입력: 2018/12/03 [16:00]  최종편집: ⓒ 자주시보

예멘군 무인기와 탄도미사일로 사우디군 및 아파치헬기 기지타격

 

최근 들어서 수리아전 못지않게 예멘전이 격화되고 있다. 미국과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지원하고 있는 사우디가 이끄는 소위 연합군들이라는 세력들은 예멘 서부 홍해연안의 전략적 항구도시인 후데이다흐 시를 점령하기 위해 갖은 수단과 방법을 다 동원하고 있다. 

 

지난 6월 이후부터 사우디아라비아와 그 연합군들은 후데이다흐 항을 점령하기 위해 고용병들과 무기 그리고 군사장비들을 대규모로 들이밀어 대대적인 공격을 가하고 있다. 

 

이에 맞서 예멘군들과 예멘인민위원회 군대인 인민군들 역시 사우디 침략군들에 대해 반공격 및 선제공격을 가하고 있다. 워낙이나 급박한 전선상황이 펼쳐지기에 채 보도를 못하였지만 예멘군들은 지난 11월 초부터 말 사이에 사우디아라비아군들과 고용병들 수백 명을 사살하였다.

 

또 예멘군들은 수시로 자체 개발한 무인폭격기와 미사일을 동원하여 예멘 서부와 사우디아라비아 남부도시들에 주둔하고 있는 사우디군과 고용병들의 진지들을 공격하여 사우디연합군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혔다. 반면 사우디가 주도하는 연합군들은 예멘 중부의 한 공항을 점령하기도 하였다.

 

이처럼 양 진영 간에 격화되어 있는 전황 속에서 휴전협정에 관한 설들이 나돌고 있지만 아직은 요원한 상황이다. 즉 사우디와 그를 배후에서 지원하고 있는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현 상태에서 아무런 소득도 없이 예멘전을 끝낸다는 것은 있을 수가 없다. 예멘전을 일으킨 진짜 전범은 미국과 이스라엘 그리고 영국, 프랑스 등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그들은 예멘전을 통해 자신들이 달성하고자 했던 그 어떤 목적도 이루지 못했다. 그렇기에 예멘전에 대한 휴전협정이 맺어진다는 것은 있을 수가 없다.

 

본지에서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지만 예멘전은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자신들의 괴뢰인 사우디아라비아와 그 동맹국들을 내세워 배후 조종하면서 일으킨 전쟁이다. 이에 대해서는 자주적인 아랍의 나라들이 한결 같이 밝히고 있는 내용이다.

 

아래 알 마스다르 소식지(AMN)의 보도에서도 밝히고 있듯이 자신들에게 강력하게 맞서 자주적으로 나라를 이끌어가고 있는 이란을 무너뜨리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를 사촉해서 일으킨 전쟁이 바로 예멘전이다.

 

이에 대해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는 11월 29일 자에서 “‘우리는 몇 년간 사우디와 싸울 수 있는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다’ - 후티지원 예멘 장관”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안사룰라 전사들인 예멘군(후티군)들이 지원하고 있는 북예멘 정부 외교부 장관인 아부둘라흐는 예멘전의 현 상황에 대하여 미국 씨엔엔(CNN)과의 대담에서 사우디아라비아는 예멘 안에서 이란과의 전쟁을 끝내야만 한다고 진행자인 아만포르에게 말했다고 한다. 즉 아부둘라흐의 말대로 예멘전은 결코 예멘과 사우디아라비아만의 전쟁이 아니라는 의미이다.

 

계속해서 아부둘라흐 장관은 “이 사람(남자-사우디아라비아)들은 우리의 영토 안에서 이란과 싸우려고 하고 있다. 왜 그들은 (싸우기 위해)이란으로 가지 않는 것인가?”라고 대담에서 말했다고 한다. 아부둘라흐의 이 말은 이란과 전쟁을 하기 위해 이란 영토내로 침략을 감행하기에는 위험이 너무나도 크기 때문에 이란을 예멘으로 끌어들여 예멘 영토안에서 이란과 전쟁을 벌이고 있다는 의미이다. 그 과정에서 예멘이 희생을 당하고 있다고 사우디아라비아를 강하게 비난을 하고 있는 것이다.

 

또 아부둘라흐는 “미국은 이란과 싸우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를 이용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만 하며 그리고 예멘 내에서 진행되는 전쟁을 끝내는데 도움을 주어야만 한다.”고 말했다. 이 역시 미국이 사우디아라비아는 내세워 예멘전쟁을 벌이고 있다는 말이다. 

 

한편 미국과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은 이란이 미사일과 무기를 공급하여 예멘군들을 무장을 시키고 있으며, 이란군을 파병하여 마치나 예멘에서 이란이 사우디아라비아에게 전쟁을 벌이고 있는 것처럼 흑백을 전도하며 이란에게 예멘전쟁의 책임을 전가하여 왔다. 이에 대해서도 아부둘라흐 장관은 “이란이 후티군을 미사일로 무장을 시키고 있다는 주장을 부인하면서 그들은 이 무기들(미사일들)을 여러 해 동안(몇 년 전부터) 보유하고 있다.”고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주장이 얼마나 허황되었는지를 명확하게 반증을 제시하여 반박을 하였다.

 

아부둘라흐는 마지막으로 “이 미사일들, 우리는 오래전에 러시아로부터 구입하여 그것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우리는 우리자신들을 방어하기 위해 미사일들을 개량하였다.”고 말하면서 “그리고 나는 우리는 수 년 동안 사우디와 싸울 수 있을 만큼의 미사일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 세계에 말한다,”고 하여 현재 예멘군들이 보유하고 있는 미사일들은 이란이 아니라 러시아로부터 오래전에 구입을 하였으며, 그 미사일들을 현실에 맞게 개량해서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을 하였다.

 

이처럼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은 자신들의 세계 패권을 쥐기 위한 전초전으로서 중동의 두 나라 즉 수리아와 예멘에서 괴뢰들과 자신들이 조직하여 키워온 테러집단 및 반군세력들을 전면에 내세워 전쟁을 벌이고 있다. 이에 대해 예멘 외교부장관 아부둘라흐가 정확하게 지적을 하였다.

 

한편 아부둘라흐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예멘을 점령하기 위해 3년 반 이상 끌어온 예멘전쟁에서 그 목적을 달성하기는커녕 오히려 사우디아라비아에게 커다란 피해를 줄 수 있는 미사일들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고 위협을 하였다.

 

한편 예멘군들은 자신들이 자체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는 무인공격기와 탄도미사일들을 동원하여 사우디아라비아군과 그 고용병들이 주둔을 하고 있는 주둔지를 자주 그리고 지속적으로 공격을 하여 커다란 인적 물질적 피해를 입히고 있다.

 

먼저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는 11월 28일 자에서 “후티군들 사우디 아파치헬리콥터 기지 직접 타격 주장”이라는 제목으로 예멘군들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하여 사우디아라비아군들의 아파치 헬기 기지를 공격하였음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예멘군들은 11월 28일 밤 사우디아라비아 남쪽 나즈란 지방에 있는 한 사우디군들의 아파치헬리콥터(잠자리비행기) 기지를 향해 탄도미사일을 발사하였다. 예멘군들의 익측(翼側) 관영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그들의 로켓대대는11월 28일 밤에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 기지를 《바드르-1》 탄도미사일 한 발로 타격하였다.

 

한편 예멘군들은 자신들의 《바드르-1》 탄도미사일이 아파치 헬리콥터 기지를 직접 타격하였으며, 그로인해 사우디군들이 죽고 여러 명이 다쳤다고 발표하였다고 보도는 전하였다. 계속해서 예멘군들은 자신들이 그 기지에 배치되어 있는 많은 아파치 헬레콥터를 파괴하고 피해를 입혔다고 덧붙였다고 알 마스다르가 보도하였다.

 

또 예멘군들이 무인기와 미사일을 동원하여 사우디아라비아군과 그 고용병들의 주둔지를 공격한데 대해 이란의 이르나(IRNA)는 12월 2일 자에서 “예멘군 무인기부대들 사우디 침략군 기지 타격”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예멘군 포병 및 무인기 부대들이 사우디 침략군들과 고용병들의 기지를 타격하였다. 일요일 밤 알-마시라 텔레비전방송에 따르면 예멘 서부해안의 침략자들과 사우디 고용병들의 기지가 예멘군과 인민위원회(군대)들의 공격에 의해 타격을 받았다. 예멘포병 및 무인기 부대들은 지난 달 서부해안 전선의 침략자들과 사우디-미국의 고용병들의 기지를 공격하였다. 이처럼 예멘에 대해 사우디아라비아와 그 동맹군들의 공격이 드세면 드셀수록 예멘군들 역시 그에 대응하여 강력하게 반공격 내지는 선제공격을 가하고 있다.

 

현재 예멘전 역시 양 진영 간에 밀고 밀리는 치열한 공방전을 벌이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그 동맹군들은 대대적인 공격에도 불구하고 당초 목표로 했던 예멘 서부 홍해연안의 전략적 항구도시인 알-후데이다흐 시를 점령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대해 알 마시라흐는 오늘 자에서도 “후티군 알 후데이다흐 항 남부에서 사우디군의 대대적인 공격 격퇴”라는 제목으로 긴급 속보로 보도를 하였다.

 

이처럼 아랍세계 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가장 가난한 나라에 속한 예멘을 손쉽게 점령을 할 수 있으리라고 타산을 하고 2015년 3월 전격적으로 예멘침공을 감행하였지만 사우디아라비아는 막대한 전비부담과 수많은 인명 피해를 당하였지만 자신들의 당초의 목적은 전혀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 물론 알 후데이다흐 항 점령 작전 역시 그 어떤 성과도 이루지 못하고 있다.

 

이처럼 현재 예멘전 상황은 대단히 격화되어 있으며 양 측 간에 치열한 공방전이 벌어지고 있다. 막대한 인력과 자금을 투입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레이트연합 등은 작은 승리마저도 얻어내지 못하고 막대한 출혈을 하고 있다.

 

이제 예멘에 대해 직접 침략을 감행한 사우디와 아랍에미레이트 그르고 그 지역의 20여개 동맹국들과 그 배후세력인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은 인도주의 대재앙에 빠져드는 예멘의 상황에 대해 국제사회의 우려와 경고에 귀를 기울이고 하루라도 빨리 예멘전 종전을 하는데 진정성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과 사우디 그리고 그 동맹국들은 더 이상 예멘에서 명분도 없는 전쟁을 벌이면서 끔찍한 전쟁범죄를 저질러서는 안 된다. 이제 끝내야 한다.

 

 

----- 번역문 전문 -----

 

예멘군 무인기부대들 사우디 침략군 기지 타격

 

테헤란 12월 2일, 이르나(IRNA)- 예멘군 포병 및 무인기 부대들이 사우디 침략군들과 고용병들의 기지를 타격하였다.

 

▲ 예멘군 포병 및 무인기 부대들이 사우디 침략군들과 고용병들의 기지를 타격하였다. 일요일 밤 알-마시라 텔레비전방송에 따르면 예멘 서부해안의 침략자들과 사우디 고용병들의 기지가 예멘군과 인민위원회(군대)들의 공격에 의해 타격을 받았다.     ©이용섭 기자

 

일요일 밤 알-마시라 텔레비전방송에 따르면 예멘 서부해안의 침략자들과 사우디 고용병들의 기지가 예멘군과 인민위원회(군대)들의 공격에 의해 타격을 받았다.

 

예멘포병 및 무인기 부대들은 지난 달 서부해안 전선의 침략자들과 사우디-미국의 고용병들의 기지를 공격하였다.

 

인간 삶의 상황악화에 대한 국제사회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키레이트연합이 이끌고 있는 자칭 아랍연합군들은 6월부터 예멘 서부 알-후데이다흐 항을 점령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공격을 감행하고 있다.

 

9455**2050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번역문 전문 -----

 

‘우리는 몇 년간 사우디와 싸울 수 있는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다’ - 후티지원 예멘 장관

 

편집국 - 2018년 11월 29일

 

▲ 예멘 외교부 장관 아브둘라흐는 사우디아라비아는 예멘 안에서 이란과의 전쟁을 끝내야만 한다고 씨엔엔 진행자 아만포르에게 말했다. 장관은 “이 사람(남자-사우디아라비아)들은 우리의 영토 안에서 이란과 싸우려고 하고 있다. 왜 그들은 (싸우기 위해)이란으로 가지 않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아부둘라흐는 미국은 이란과 싸우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를 이용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만 하며 그리고 예멘 내에서 진행되는 전쟁을 끝내는데 도움을 주어야만 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기자

 

베이루트, 레바논 (12시 10분, 오후) - 수요일 후티가 지원하는 북 예멘정부 외교부 장관인 히삼 싸라쁘 ‘아브둘라흐는 현재의 예멘 상황에 대해 시엔엔(CNN)의 크리티안 아만포르와 대담을 하기 위해 자리를 잡았다.

 

 

‘아브둘라흐는 사우디아라비아는 예멘 안에서 이란과의 전쟁을 끝내야만 한다고 아만포르에게 말했다.

 

장관은 “이 사람(남자-사우디아라비아)들은 우리의 영토 안에서 이란과 싸우려고 하고 있다. 왜 그들은 (싸우기 위해)이란으로 가지 않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아부둘라흐는 미국은 이란과 싸우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를 이용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만 하며 그리고 예멘 내에서 진행되는 전쟁을 끝내는데 도움을 주어야만 한다고 말했다.

 

장관은 이란이 후티군을 미사일로 무장을 시키고 있다는 주장을 부인하면서 그들은 이 무기들(미사일들)을 여러 해 동안(몇 년 전부터)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미사일들, 우리는 오래전에 러시아로부터 구입하여 그것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우리는 우리자신들을 방어하기 위해 미사일들을 개량하였다.”고 말하면서 “그리고 나는 우리는 수 년 동안 사우디와 싸울 수 있을 만큼의 미사일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 세계에 말한다,”고 덧붙였다.

 

 

----- 번역문 전문 -----

 

추가: 후티군들 사우디 아파치헬리콥터 기지 직접 타격 주장

 

레이쓰 아보우빠델 - 2018년 11월 28일

 

▲ 예멘군들은 11월 28일 밤 사우디아라비아 남쪽 나즈란 지방에 있는 한 사우디군들의 아파치헬리콥터(잠자리비행기) 기지를 향해 탄도미사일을 발사하였다. 예멘군들의 로켓대대는 11월 28일 밤에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 기지를 《바드르-1》 탄도미사일 한 발로 타격하였다. 해당 공격으로 사우디군들이 죽고 여러 명이 다쳤다고 한다.     ©이용섭 기자

 

베이루트, 레바논 (오후 11시 00분) - 후티운동은 오늘 밤(11월 28일) 밤 사우디아라비아 남쪽 나즈란 지방에 있는 한 사우디군들의 아파치헬리콥터(잠자리비행기) 기지를 향해 탄도미사일을 발사하였다.

 

후티군들의 익측(翼側) 관영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그들의 로켓대대는 오늘 밤에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 기지를 《바드르-1》 탄도미사일 한 발로 타격하였다.

 

후티군들은 자신들의 《바드르-1》 탄도미사일이 아파치 헬리콥터 기지를 직접 타격하였으며, 그로인해 사우디군들이 죽고 여러 명이 다쳤다고 전하였다.

 

후티군들은 자신들이 그 기지에 배치되어 있는 많은 아파치 헬레콥터를 파괴하고 피해를 입혔다고 덧붙였다.

 

 

----- 원문 전문 -----

 

Yemeni drone units target Saudi aggressors' positions

 

Tehran, Dec 2, IRNA- Yemeni artillery and drone units targeted the positions of Saudi aggressors and mercenaries.

 

▲ 예멘군 포병 및 무인기 부대들이 사우디 침략군들과 고용병들의 기지를 타격하였다. 일요일 밤 알-마시라 텔레비전방송에 따르면 예멘 서부해안의 침략자들과 사우디 고용병들의 기지가 예멘군과 인민위원회(군대)들의 공격에 의해 타격을 받았다.     © 이용섭 기자

 

According to Al-masira on Sunday night, the positions of the aggressors and Saudi mercenaries on the western Yemeni coast were targeted by the attacks of Yemeni army and popular committees.

 

Yemeni artillery and drone units attacked the positions of the aggressors and Saudi - American mercenaries on the West coast front last month.

 

The self-proclaimed Arab coalition, led by Saudi Arabia and the United Arab Emirates, launched massive attacks to occupy the port of Al-Hudaydah in west of Yemen since June, despite international warnings about the deterioration of the human conditions.

 

9455**2050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원문 전문 -----

 

‘We have missiles that can fight Saudi for years’ – Houthi-backed Yemeni FM

 

By News Desk - 2018-11-29

 

▲ 예멘 외교부 장관 아브둘라흐는 사우디아라비아는 예멘 안에서 이란과의 전쟁을 끝내야만 한다고 씨엔엔 진행자 아만포르에게 말했다. 장관은 “이 사람(남자-사우디아라비아)들은 우리의 영토 안에서 이란과 싸우려고 하고 있다. 왜 그들은 (싸우기 위해)이란으로 가지 않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아부둘라흐는 미국은 이란과 싸우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를 이용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만 하며 그리고 예멘 내에서 진행되는 전쟁을 끝내는데 도움을 주어야만 한다고 말했다.     © 이용섭 기자

 

BEIRUT, LEBANON (12:10 P.M.) – The Foreign Minister of the Houthi-backed government in northern Yemen, Hisham Sharaf ‘Abdullah, sat down for an interview with CNN’s Christiane Amanpour, Wednesday, in order to discuss the current situation in Yemen.

 

‘Abdullah told Amanpour that Saudi Arabia should stop fighting their war against Iran inside of Yemen.

 

The minister said that “these guys (Saudi Arabia) are trying to fight Iran in our territories. Why don’t they go to Iran?”

 

‘Abdullah said that the U.S. should stop using Saudi Arabia to fight Iran and help put an end to the ongoing war inside of Yemen.

 

The minister then denied the claims that Iran has been arming the Houthi forces with missiles, adding that they have had these weapons for several years.

 

“These missiles, we have them a long time ago from the Russians. We have improved them to defend ourselves,” he said, adding “and I tell the whole world, we have missiles that can fight Saudi for years.”

 

 

----- 원문 전문 -----

 

Update: Houthi forces claim direct hit on Saudi Apache helicopter base

 

By Leith Aboufadel - 2018-11-28

 

▲ 예멘군들은 11월 28일 밤 사우디아라비아 남쪽 나즈란 지방에 있는 한 사우디군들의 아파치헬리콥터(잠자리비행기) 기지를 향해 탄도미사일을 발사하였다. 예멘군들의 로켓대대는 11월 28일 밤에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 기지를 《바드르-1》 탄도미사일 한 발로 타격하였다. 해당 공격으로 사우디군들이 죽고 여러 명이 다쳤다고 한다.     © 이용섭 기자

 

BEIRUT, LEBANON (11:00 P.M.) – The Houthi Movement launched a ballistic missile at a Saudi Apache helicopter base in the Najran Province of southern Saudi Arabia this evening.

 

According to the official media wing of the Houthi forces, their rocket battalion fired a Badr-1 ballistic missile this evening at the Saudi Apache helicopter base.

 

The Houthi forces said that their Badr-1 ballistic missile scored a direct hit on the Apache helicopter base, killing and wounding several members of the Saudi Air Force.

 

The Houthi forces added that they managed to destroy and damage a number of Apache helicopters that were present at the base.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민족, 국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