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루 김, 판문점에서 북측 인사 접촉(?)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12/04 [12:38]  최종편집: ⓒ 자주시보

 

연합뉴스가 4, 북미가 판문점에서 접촉하고 있다고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연합뉴스는 복수의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앤드루 김 미 CIA 코리아임무센터장이 3일 판문점에서 북측 인사와 만난 것으로 파악되었다고 보도했다.

 

지난 달 17jtbc 뉴스룸도 앤드루 김 미 CIA 코리아임무센터장이 서울에 와서 판문점에서 북측 인사를 만났다고 보도했다. 당시에 방남 예정이었던 김성혜 실장이 돌연 개인 일정을 취소로 남측에 오지 않아서, 김성혜 실장과 앤드루 김 센터장이 만났을 확률이 높다.

 

지난달과 그리고 이번 달 앤드루 김 센터장이 북측 인사와 계속 접촉을 했다면, 북미 간의 논의가 진척되고 있다고 봐야 할 것이며, 북미 정상회담이 열릴 시기가 멀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트럼프 대통령의 말한 대로 내년 1월이나 2월에 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게 될지 북미 간의 행보를 주목해보자.

 

한편, 앤드루 김 센터장은 최근 미 CIA를 사직하고 스탠퍼드대학 산하 연구소로 옮길 것으로 전해졌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언간생심 18/12/04 [13:39]
나 원 참,기가 막혀서...상대는 전혀 관심이 없는데,김치국부터 마시네. 이번에 또 김정은이가 트럼프를 만난다면 이건 완전 트럼프의 딸딸이치기에 놀아난 게 되는데, 그 정도를 모를까? 저 쪽도 전략가가 있고,더우기 그 쪽은 불멸의 핵강국이라고 떠들고 있지... 수정 삭제
아가리파이터 18/12/04 [14:53]
언간생심/

자주시보에는 이 근본 없는 호로새키 구더기 한 마리가 설치니 독자들이 냄새가 나 오지 않는다.
이 구더기가 김칫국 똥물을 처먹고 딸딸이치며 놀았다고 주장하는데 다른 구더기가 똥물 정도밖에 나오지 않는다는 걸 모를까? 적어도 소고깃국 똥물을 먹어야 뭔 요상한 게 나온다고 떠들어 주지? 아무튼 다른 구더기들은 이 근본 없는 호로새키 구더기에게 관심도 없고 그저 기막혀하구먼.

수정 삭제
선감자 18/12/04 [20:23]
아가리파이터님의 아가리 폭이 자꾸 넓어지는 느낌이 드네요 댓글은 독자의 소감과 느낌을 올리는 열린 공간이라고 확신합니다 자기의 판단과 다르다고 해서 무조건 욕하고 욱박지르는 과격한 발언은 우리 모두가 삼가해야 합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