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1970/01/01 [09:00]  최종편집: ⓒ 자주시보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어벙이는 남북의 경계선에서 19/01/12 [14:31]
어벙이는 남북의 경계선에서 ...울타리를 쌓을 사람인가 허물사람인가 ?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9/01/12 [16:07]
남북의 경계선에서/

보도기사도 읽지 않고 매일 똑같은 댓글을 다는, 대가리가 구더기처럼 물렁물렁한 연체동물이 여기저기 잘도 다니구먼. 올해도 변함없이 계속 꿈지럭거리거라.

수정 삭제
어벙이는 양키총독 19/01/12 [17:53]
어벙이는 양키총독이라 양키맘대로지.... 지맘대로 할 깡다구가 있남 ? 수정 삭제
ㅇㅇㅇ 19/01/12 [20:08]
위 기사와 상관 건데요.


미국과 중국 러시아 UN이 북한의 핵보유를 반대하는 이유는
북한이 핵보유국이 되면 한국 일본 대만도 핵 보유를 시도할 수 있고 그럼 NPT 체계가 붕괴하여
강대국들의 군사적 우위가 전세계적으로 사라진다는 우려 때문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북한이 미국과만 적대관계 청산에 집중하지 말고 6자회담을 하든 일본과 직접 협상을 하던
일본과 수교 작업에 들어가야 하는게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주한미군. 미국과 북핵 협상에서 주한미군 완전 철수라는 무리하는 요구는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이 주일미군의 최전방기지고 중국에 전진 기지인 주한미군을 완전 철수시킬 가능성은 전혀 없고 또 주한미군이 완전 철수하면 일본이 핵무장 또 대만이 핵무장 같은 동북아 핵개발 도미노가 발생하기 때문에 중국도 주한미군의 완전 철수는 바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종전선언을 하고 UN군 연합사가 해체되고 전시작전권이 한국에 넘어가면 주한미군 상당수가 자연스릅게 철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주한미군이 부분적으로 철수하게 하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국의 북한 핵 반대에 대해서.
저는 중국이 북한이 핵을 보유하면 한국 일본 대만도 핵을 보유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북한의 핵을 반대한다고 생각하는데 중국은 그런 미래의 일 때문에 소중한 북한을 잃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대만 통일은 무력 통일로는 불가능할 수도 있고 무력으로 통일 한다고 해도 대만의 군사력 주일미군 주태평양 미군 미국의 개입 자위대의 지원 이라는 엄청난 군사력과 대결해야 하기 때문에 중국은 엄청난 인적 물적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어쩌면 미국은 중국을 군사적으로 공격하기 위해서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기를 원하고 있을지도 모르고요.
그래서 대만을 무력으로 침공하기 위해서는 대만의 핵개발을 막아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북한의 핵개발을 막아야 한다는 생각을 하지 말고 어차피 대만을 무력으로 통일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경제력과 대만은 중국과 같은 민족이라는 유화책으로 먼 시간을 두고 대만 통일 정책을 시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국과 일본 대만의 핵개발은 미국과 동맹 철회와 미국의 쇠퇴 같은 미래에 일이 발생하면 이들 나라는 1년 안에 핵무기를 개발할 것입니다. 일본은 재처리 플루토늄을 핵무기 수천개 개발 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중국은 한국 일본 대만의 비핵무장 상태가 아니라 핵무장 상태를 가정하여 국방정책을 수립하는게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국은 북한을 비핵화 하려고 하지 말고 북한의 조용한 핵보유에 협력하여 한국 일본 대만에 핵개발 도미노가 안 퍼져 나가는 것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택동 주석이 북한에 엄청난 수의 중공군을 파병한 것은 북한이 그만큼 전략적으로 가치가 크기 때문일 것입니다. 만약 북한이 한미일 연합군에 의해서 흡수된다면 한미일은 중국에 훨씬 군사적 경제적 정치적으로 중국에 공세적인 입장을 취할 것입니다. 또 북한은 옛날 중국의 국공내전에 만주지역 공산군에 후방 기지 의료 기지 같은 중국 공산화에 큰 역할을 하였기 때문에 중국의 역사적인 보호막인 북한을 비핵화라는 목표 때문에 북한을 어렵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