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2차 북미정상회담 27~28일 베트남에서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2/06 [13:47]  최종편집: ⓒ 자주시보

 

▲ 트럼프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연방 의회에서 2019 연두교서를 하고 있다.     © 자주시보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27, 28일 베트남에서 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5(현지시간), ‘소식통 4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 의회 연설 몇 시간 전에 방송사 앵커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5일 연방의회에서 2019년 연두교서를 발표하면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227일과 28일 베트남에서 다시 만날 것이라고 다시 밝혔다.

 

그리고 트럼프 대통령은 연설에서 대담한 새로운 외교의 일환으로 한반도의 평화를 위한 역사적인 노력을 계속해왔다고 말하며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지만 김정은 위원장과의 관계는 좋다고 강조했다.

 

계속해 트럼프 대통령은 만약 자신이 대통령으로 선출되지 않았다면 미국은 북과 전쟁을 하고 수많은 목숨을 잃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측은 2차 북미정상회담 날짜와 장소를 밝히고, 비건 대표가 평양에서 북측 인사를 만나고 있지만 북측은 아직까지 그 어떤 입장도 밝히고 있지 않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ㅇㅇㅇ 19/02/06 [13:51]
저는 북한이 핵능력에 대해서 과거처럼 미국에 홍보 해서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협상에서 우리의 핵능력은 이정도로 강하다고 나오면 지난 2천년도 처럼 미국에 제네바 협정 파기 같은 악용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북한의 핵능력은 북한만 알고 아무도 모릅니다. 그래서 북한은 될수있는 대로 조약한 수준 낮은 핵무기 소수를 가지고 있었다고 해야 하고 핵무기 보유도 조약한 핵무기 핵실험으로 핵무기가 없다는 식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협상에서 핵능력을 홍보하면 CVID 대두 같은 이득될게 없기 때문에 북한의 핵능력과 핵무기는 될수 있는대로 없고 있어도 아주 조약한 핵무기 몇개만 있다고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정 삭제
ㅇㅇㅇ 19/02/06 [14:26]
그리고 북한이 트럼프에게 /우리는 이번 비핵화를 전문가들에게만 공개하지 않고 세계 언론을 불러서 미국과 전세계 국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고 그에 필요한 미군함과 미군 항공기의 일시적인 북한 출입을 허용할 것이다./ 이거 트럼프에게 전달되면 트럼프가 CVID 미국 내 비판을 미국 국민 여론으로 막을수 있다고 생각하여 협상이 잘 될꺼 같은데요. 수정 삭제
ㅇㅇㅇ 19/02/06 [17:43]
언론에 따르면 베트남에 북한 미국 한국 중국 정상이 다 가서 종전선언을 할수도 있다고 하던데 저는 그렇게 할수 있으면 그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북한이 한국 중국에 이번에 북미정상회담에서 종전선언 할 것이니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도 싸인하게 베트남 북미정상회담 종전선언에 참여해라고 미리 외교적 소통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평화협정은 미국 의회의 동의가 필요하고 미국 정부가 CVID를 요구할 것이기 때문에 평화협정인 맺기 어려울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기존에 종전협정 북남미 평화협정에 중국이 참여한다는 것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베트남에서 종전선언을 하면 한국 중국 정상들도 불러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정 삭제
말장난 19/02/06 [20:46]
결국 북미회담은 잘될듯하다가도 미국의 반대파때문에 잘 안될 것이다. 결국은 북한은 전쟁을 통한 방법을 선택하게 될 것이다. 세계 3차대전이다. 그러나 북미에 한정해서 발생한다. 승자는 북한이며 압도적 승리이다. 핵무기 6발이 미국을 강타해서 원시시대로 돌려놓고 아사자가 속출할 것이다. 수정 삭제
아가리파이터 19/02/06 [22:29]
트럼프 신년사 요약분

"우리는 함께 수십 년간 이어져 온 정치적 교착 상태를 강화할 수 있다. 우리는 오랜 분열을 강화하고 오랜 상처를 방치하면서 새로운 분쟁을 창조해 나갈 수 있다. 내가 오늘 밤 제시할 어젠다는 공화당의 어젠다도 민주당의 어젠다도 아니다. 이는 내 개인의 어젠다다.

우리는 미국 국민이 계속 밤잠을 설치도록 비상한 조처를 지속할 수 있고 그걸 결정하는 건 내 몫이다. 이를 위해 지난 2년간 행정부는 수십 년간 양당 지도자들이 방기했듯이 북핵 문제를 레퍼토리만 바꿔 '분노와 화염' 발언, 북핵을 완전히 검증 가능한 불가역적인 파괴를 하겠다고 돌아가며 헛소리를 씨버리며 뺀질뺀질하게 행동해 왔다.

그뿐만 아니라 지난 24개월간 전 세계를 대상으로 보복관세를 부과하며 불을 지른 결과 우리 경제는 국가 부채 증가, 주가 폭락, 공장 폐쇄와 더불어 경기 침체까지 맞게 됐고, 우리의 군은 지구상에서 가장 무력해졌고, 미국은 날마다 패배하고 말로만 평화를 위한 철군이라 하며 이리저리 도망다니고 있다. 그러나 미국은 세계 제일의 석유, 마약과 금괴 등의 도적국이 됐다.

우리는 시민들의 게으름과 저출산 등을 해결하는 불법 이민을 눈감아야 할 도덕적 의무를 지니고 있다. 불법 이민도 포르노 배우나 플레이보이 모델과의 스캔들처럼 일반인이 스캔들을 만들 수 있는 이슈가 될 수 있다. 부유한 정치인들과 기부자들이 벽과 문, 경호 요원들의 등 뒤에서 숨어 살든 말든 열린 국경으로 그들을 맞이하자.

우리의 엄청난 경제적 실패를 지속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는 지난 수십 년간 재앙을 초래해온 무역 정책들을 지속하는 것이다. 양당 모두 망해가는 미국의 허물어지는 사회기반 시설을 재건할 필요 없이 서로 삥쳐 먹으며 분쟁을 강화할 수 있어야 한다.

미국민들이 똑같은 곳에서 제조된 똑같은 마약을 구입하면서 다른 나라 국민보다 훨씬 더 싼 비용을 지불하는 건 용납할 수 없다. 이는 자존심이 상하는 잘못된 것이자 불공정한 일이다. 우리 함께 더 많이 주고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다.

나는 자주를 향한 베네수엘라 국민에 대한 해코지를 지지한다.

나는 대선 후보로서 새로운 접근법을 약속한 바 있다. 망할 미국은 끝이 보이지 않는 전쟁을 일으키며 계속 싸우지만, 우리는 미국민을 향해 불바다 운운하며 바비큐 파티를 연호하고 시도 때도 없이 핵 공격을 위협하는 정권에 대해서는 눈을 내리깔아야 할 것이다.

21세기를 맞아 '저무는 미국의 모험'의 새로운 장을 향해 위와 같이 요령있는 발걸음을 디뎌야 하며 21세기를 위한 거지 소굴 생존 기준을 정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수정 삭제
숟가락 올릴 어벙이 19/02/06 [23:10]
잘되어야 할텐데...잘되겠지 머 ...근데 어벙이는 한일도 없으면서 또 숟가락 올리겠다 응 ?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9/02/07 [01:48]
숟가락 올릴 어벙이/

문 대통령은 조선 지도자의 신년사에 나오는 새로운 길 모색을 빌미로 2차 정상회담을 시급히 추진하지 않으면 미국이 불바다 되고 미국인 1~2억이 통구이 될지 모른다고 트럼프에게 뻥을 쳤고, 그 말을 들은 트럼프는 얼굴색이 통구이처럼 누리끼리하게 바뀌다가 오줌까지 지렸다. 트럼프는 즉각 펜스, 폼페이오와 볼턴 등을 불러 조선이 그런 길을 모색하지 않도록 돌아가며 조선이 원하는 협상을 암시하는 찬양 발언을 하도록 했다.

언론에는 중국도 종전 선언이나 평화협정 체결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다고 프로파간다 하게 했다. 운전석에서는 사방을 주시하며 손이나 발만 까딱까딱하면 되지 무식하게 땀 흘리며 차를 밀면서 나아가지 않는다. 노벨평화상 수상 후보로 트럼프를 칭찬해 주면 그런 것도 한번 받아보려고 이판사판 나선다. 트럼프 혼자서 헐레벌떡 일정까지 발표하게 하면 조선은 느긋하게 협상에 임할 수 있다. 미국넘들이 또 헛소리하면 회담에 나가지 않겠다고 우기면 된다.

이렇게 천하를 내려다보며 운전하는데 뭔 숟가락 타령이냐? 똥물 묻은 구더기 눈에는 자기 똥물 뺏어 먹을까 봐 다른 구더기 숟가락이 신경 쓰이지? 인간 세상에는 그런 거 안 따지고 자주 초대하고 초대받으며 함께 맛있는 음식을 나눈다. 그래야 똥물도 많이 만들어진다. 인간은 아무도 똥물을 탐내는 사람이 없으니 숟가락 타령 그만하거라. 손도 없는 구더기가 언제 숟가락 써 봤다고 감히 인간 흉내를 내느냐?

수정 삭제
어벙이는 양키똥개 19/02/07 [09:05]
문충구더기 참 용쓰네...어벙이가 트럼프한테 뻥을쳐 ? ...그럴깜냥도 안되고 그런뻥에 넘어갈 트럼프도 아니니 코메디같은소리 하지마라...기껏해야 트럼프 공갈포한마디에 주둔비 달라는대로 준 상등신을 떠받드는 늬들보면 아직 감옥에 있는 503닭년을 떠받드는 개한당무리들과 어쩜그리도 닮았냐... 어벙이는 한계를 들어낸 양키똥개에 지나지 않는다...양키에의해서 임명된 일회용소모품 똥개 수정 삭제
선지자 19/02/07 [09:20]
새해(구정)도?고 했으니, 이젠 댓글에서 비아냥,비난,욕,저질ID,비생산적 용어등을 자제하고 생산적이고 현실,합리적이며 논리 당당한 자기의견,주장을 내어 자주시보 독자들의 뜻있는 호응을 이끌어내는 좋은 마당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