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군사령관 미국이 이란 공격하면 텔아비브와 하이파 초토화 경고
이란-이스라엘 격렬한 말 대포 대결전을 펼치고 있다
번역, 기사 이용섭 기자
기사입력: 2019/02/14 [09:31]  최종편집: ⓒ 자주시보

이란군사령관 미국이 이란 공격하면 텔아비브와 하이파 초토화 경고

 

최근 들어서 이란과 이스라엘 그리고 미국 사이에는 상대방에 대한 강력한 경고를 하면서 격렬한 간접적인 대결전을 벌이고 있다. 

 

이란에 대해 미국과 이스라엘 그리고 서방연합세력들은 “이란이 중동지역정세를 불안정하게 한다.” “이란이 지역의 다른 나라들을 침략을 하고 있기에 그를 방어하기 위하여 중동에 군사적인 개입을 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을 하면서 자신들의 중동개입을 정당화시키는데 이란을 적극적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이에 대해 이란 역시 조금도 물러섬이 없이 맞받아쳐 나가고 있다. 이란은 미국에 대해 “중동지역에 주둔을 하고 있는 모든 미군기지들은 이란의 미사일 사정권 안에 있기에 중동의 미군들을 초토화시키는 것은 대단히 쉽다.” “만약 미국이 이란을 공격한다면 이스라엘을 초토화시키겠다.” “만약 이스라엘이 수리아에서 계속 공격을 한다면 이란은 대응할 것”이라고 강력히 경고를 하고 있다.

 

이처럼 미국과 이스라엘은 현재 중동에서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에 맞서 자주적인 나라를 이끌어가고 있는 이란에 대해 온갖 악의적인 탈바가지를 다 씌우면서 이란을 무너뜨리기 위해 발광을 하고 있다. 

 

이러한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공갈협박만 하면서 이란에 대해 실질적으로 군사적 행동에 나서지 못하는 것은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군사적 힘을 이란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서는 본지에서 중동정세를 다루면서 끊임없이 보도를 해왔다.

 

이란과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 간의 대결전을 벌이고 있는데 대해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는 2월 11일, 12일 자에서 “이란군사령관 만약 미국이 이란을 공격한다면 텔아비브와 하이파를 초토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란이 이스라엘을 공격한다면 올 해의 혁명 기념식이 '마지막일 것' - 네타냐후”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먼저 마스다르는 2월 11일 자에서 “이슬람 혁명 수비대(이란군) 최고위 사령관은 월요일 만약 미국이 이란에게 총알 한 방이라도 발사한다면 자국의 군대들은 이스라엘의 두 핵심도시를 초토화(원문-파괴) 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비대의 정치 담당국장인 야돌라흐 자바니가 "미국은 모든 수비능력과 군사 장비들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총알 한 발을 쏘아댈 용기가 없다. 그렇지만 만약 미국이(원문-그들이) 우리를 공격한다면 우리는 텔아비브와 하이파를 초토화 시킬 것이다."고 한 이르나통신 보도내용을 인용하여 전하였다.

 

마스다르는 “그는 이슬람혁명 40주년을 기념하는 집회에서 연설을 하였다. 자바니의 발언은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과 관련하여 또 다른 이란군 사령관이 비슷한 위협을 한 지 불과 한 달만에 나온 것이다.”라고 하여 최근 들어서 이란이 이스라엘에 대해 강력히 경고를 하는 횟수가 잦아지고 있는데 대해 보도를 하였다.

 

알 마스다르는 2월 12일 자에서 “이란이 이스라엘을 공격한다면 올 해의 혁명 기념식이 '마지막일 것'”이라고 이란에 대해 위협을 한 네타냐후의 발언을 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월요일 예루살렘에서 공개된 동영상에서 만약 이란이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을 시도한다면 그것은 마지막 이슬람혁명 기념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이란(원문-이) 정권이 텔아비브와 하이파를 파괴하려를 끔찍한 실수를 한다면 그 시도는 성공하지 못 할 것이다. 그렇지만 그리된다면 그들이 축하하는 혁명의 마지막 기념일이 될 것이다. 그들은 이 점을 심중하게 고려해야만 한다."고 그는 말했다.

 

이스라엘 총리는 당일 오전 만약 미국이 이란을 공격한다면 이스라엘을 공격하여 텔아비브와 하이파 두 도시를 초토화할 것이라고 위협을 한 이란군 최고위 사령관 야둘라흐 자바니의 발언에 대한 대응 차원에서 그러한 발언을 하였다.

 

이렇듯 현재 중동정세를 보면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의 직간접적인 침략에 의해 벌어지고 있는 이라크전, 수리아전, 예멘전 뿐 아니라 잠재적인 전쟁의 폭발위험을 가지고 있는 이란 역시 그 임계점에 다다르지 않았는가 하는 전망이 된다.

 

이스라엘은 지난 해 12월 19일 수리아 주둔 미군을 철수하겠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격적으로 발표를 한 후 이전보다도 더 빈번하게 수리아를 공격하고 있다. 그 가운데에서도 수리아에 주둔을 하고 있는 이란 군사고문단을 목표로 공격의 빈도수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이스라엘의 침략행위에 대해 이란이 강력히 경고를 하고 나선 것이다. 물론 양 진영이 워낙 강력한 무장력을 가지고 있기에 섯불리 상대방에 대한 군사적인 공격을 가하기에는 그 위험성이 너무나 크다. 하지만 그렇다고 진정 평화를 담보할 수 있는 조건이나 여건 보다는 전쟁의 위험성을 지닌 내외적인 여건과 조건들이 훨씬 더 많이 존재한다.

 

우리는 이런 관점에서 이란과 미국, 이스라엘 간의 관계를 주시해야만 한다.

 

 

----- 번역문 전문 -----

 

이란군사령관 만약 미국이 이란을 공격한다면 텔아비브와 하이파를 초토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국 - 2019년 2울 11일

 

▲ 한 이슬람 혁명 수비대(이란군) 최고위 사령관은 월요일 만약 미국이 이란에게 총알 한 방이라도 발사한다면 자국의 군대들은 이스라엘의 두 핵심도시를 초토화(원문-파괴) 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비대의 정치 담당국장인 야돌라흐 자바니가 "미국은 모든 수비능력과 군사 장비들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총알 한 발을 쏘아댈 용기가 없다. 그렇지만 만약 미국이(원문-그들이) 우리를 공격한다면 우리는 텔아비브와 하이파를 초토화 시킬 것이다."고 한 말을 이르나통신이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이용섭 기자

 

베이루트, 레바논 (오후 5시 11분) - 한 이슬람 혁명 수비대(이란군) 최고위 사령관은 월요일 만약 미국이 이란에게 총알 한 방이라도 발사한다면 자국의 군대들은 이스라엘의 두 핵심도시를 초토화(원문-파괴) 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비대의 정치담당국장인 야돌라흐 자바니가 "미국은 모든 수비능력과 군사 장비들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총알 한 발을 쏘아댈 용기가 없다. 그렇지만 만약 미국이(원문-그들이) 우리를 공격한다면 우리는 텔아비브와 하이파를 초토화 시킬 것이다."고 한  말을 이르나통신이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그는 이슬람혁명 40주년을 기념하는 집회에서 연설을 하였다.

 

자바니의 발언은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과 관련하여 또 다른 이란군 사령관이 비슷한 위협을 한 지 불과 한 달만에 나온 것이다.

 

 

----- 번역문 전문 -----

 

이란이 이스라엘을 공격한다면 올 해의 혁명 기념식이 '마지막일 것' - 네타냐후

 

편집국 - 2019년 2월 12일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월요일 예루살렘에서 공개된 동영상에서 만약 이란이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을 시도한다면 그것은 마지막 이슬람혁명 기념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이란정권이 텔아비브와 하이파를 파괴하려를 끔찍한 실수를 한다면 그 시도는 성공하지 못 할 것이다. 그렇지만 그리된다면 그들이 축하하는 혁명의 마지막 기념일이 될 것이다. 그들은 이 점을 심중하게 고려해야만 한다."고 그는 말했다.     ©이용섭 기자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월요일 예루살렘에서 공개된 동영상에서 만약 이란(원문-그들)이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을 시도한다면 그것은 마지막 이슬람혁명 기념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이란(원문-이) 정권이 텔아비브와 하이파를 파괴하려를 끔찍한 실수를 한다면 그 시도는 성공하지 못 할 것이다. 그렇지만 그리된다면 그들이 축하하는 혁명의 마지막 기념일이 될 것이다. 그들은 이 점을 심중하게 고려해야만 한다."고 그는 말했다.

 

이스라엘 총리는 당일 오전 만약 미국이 이란을 공격한다면 이스라엘을 공격하여 텔아비브와 하이파 두 도시를 초토화할 것이라고 위협을 한 이란군 최고위 사령관 야둘라흐 자바니의 발언에 대한 대응을 하였다.

 

Credit: Ruptly

 

 

----- 원문 전문 -----

 

IRGC commander says Tel Aviv and Haifa will be destroyed if US attacks Iran

 

By News Desk - 2019-02-11

 

▲ 한 이슬람 혁명 수비대(이란군) 최고위 사령관은 월요일 만약 미국이 이란에게 총알 한 방이라도 발사한다면 자국의 군대들은 이스라엘의 두 핵심도시를 초토화(원문-파괴) 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비대의 정치 담당국장인 야돌라흐 자바니가 "미국은 모든 수비능력과 군사 장비들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총알 한 발을 쏘아댈 용기가 없다. 그렇지만 만약 미국이(원문-그들이) 우리를 공격한다면 우리는 텔아비브와 하이파를 초토화 시킬 것이다."고 한 말을 이르나통신이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 이용섭 기자

 

BEIRUT, LEBANON (5:10 P.M.) – A senior commander from the Islamic Revolutionary Guard Corps (IRGC) said on Monday that if the U.S. fires a single bullet into Iran, his country’s armed forces would destroy two major cities in Israel.

 

“The United States does not have the courage to shoot a single bullet at us despite all its defensive and military assets. But if they attack us, we will raze Tel Aviv and Haifa to the ground,” Yadollah Javani, the Guards’ deputy head for political affairs was quoted as saying by state news agency IRNA.

 

He was speaking at a rally celebrating the 40th anniversary of the Islamic revolution.

 

Javani’s comments come just a month after similar threats were made by another IRGC commander regarding attacks on Israel.

 

 

----- 원문 전문 -----

 

This year’s revolution celebrations ‘would be the last’ if Iran attacks Israel – Netanyahu

 

By News Desk - 2019-02-12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월요일 예루살렘에서 공개된 동영상에서 만약 이란이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을 시도한다면 그것은 마지막 이슬람혁명 기념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이란정권이 텔아비브와 하이파를 파괴하려를 끔찍한 실수를 한다면 그 시도는 성공하지 못 할 것이다. 그렇지만 그리된다면 그들이 축하하는 혁명의 마지막 기념일이 될 것이다. 그들은 이 점을 심중하게 고려해야만 한다."고 그는 말했다.     © 이용섭 기자

 

Israeli Prime Minister Benjamin Netanyahu warned Iran that it would celebrate its Islamic Revolution for the last time if they tried to attack Israel, in a video issued from Jerusalem on Monday.

 

“If this regime makes the awful mistake of trying to destroy Tel Aviv and Haifa, it will not succeed. However, this would be the last anniversary of the revolution that they celebrate. They should take this into account,” he said.

 

The Israeli Prime Minister was responding to comments earlier in the day from a senior commander of the Iranian Revolutionary Guard, Yadullah Javani, who threatened to destroy the cities of Tel Aviv and Haifa should the United States launch an attack on Israel.

 

Credit: Ruptly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민족, 국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