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이산가족 화상상봉장 13곳 개보수작업 착수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4/03 [16:09]  최종편집: ⓒ 자주시보

 

정부가 남북 이산가족 화상상봉 준비를 위해 3일 국내 화상상봉장 13곳에 대한 개·보수 작업에 착수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서울 중구 소파로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 별관에 마련된 화상상봉장 개보수가 시작됐다. 화상상봉장은 총 5개 실로, 백두 산마루, 금강 산마루, 묘향 산마루, 칠보 산마루, 북악 산마루 등의 이름이 붙어 있다.

 

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보수는) 이산가족 어르신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또 기술적으로 선명한 화질이 나올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이달 말 개·보수 작업이 끝나면 2주간의 시범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산가족 화상상봉장 개보수는 서울 등 전국 13개 지사 모두 진행 중이다. 통일부는 지난달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를 열고, 화상상봉장 개보수와 북측 화상상봉장 장비 지원에 3094백만 원을 남북협력기금에서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남측 이산가족 화상상봉장 개보수 시작으로, 정부는 북측과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북측 이산가족 화상상봉장은 평양 고려호텔에 마련되며, 남측과 똑같은 장비가 지원된다.

 

이에 대해 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은 현재 유관기관과 협의 중이다. 협의가 끝나는 대로 북측과 실무협의에 착수할 예정이라며 북측에 구체적인 제의를 한 상황은 아니라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알아도몰라 19/04/03 [23:02]
자유왕래하면 간단할걸 화상상봉이라는 미친지랄들하는 꼬라지가 참으로가관이다. . . . 뭐가 두려워서 자유왕래 허용 못하냐 ? 수소폭탄과 중성자탄 EMP탄에쳐맞고 모두뒤져야. . . 수정 삭제
윗냥반 19/04/04 [23:18]
직접 만나서 손도잡고 끌어안아도 보고 얼굴도 어루만져봐야 그게 가족상봉이지...화상상봉이 뭔짓 ?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남북관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