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미국이 제 마음대로 세상을 움직이던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5/14 [13:50]  최종편집: ⓒ 자주시보

 

북 외무성 대변인이 14일 담화를 통해 미국이 강탈한 북의 화물선을 즉각 돌려줄 것을 요구했다.

 

인터넷에 올라온 소식에 따르면 외무성 대변인은 미국이 대북 제재 위반 혐의로 압류한 북 화물선을 11(현지 시각) 사모아에 끌고 간 것에 대해 불법 무도한 강탈행위라고 규탄했다.

 

또한 대변인은 저들의(미국의) 국내법을 다른 나라들이 지킬 것을 강박하고 있는 미국의 후안무치한 행위야말로 주권국가는 그 어떤 경우에도 다른 나라 사법권의 대상으로 될 수 없다는 보편적인 국제 법에 대한 난폭한 위반으로 된다고 지적했다.

 

대변인은 미국의 이번 행위에 대해 “<최대의 압박>으로 우리를 굴복시켜 보려는 미국식 계산법의 연장으로 되며 새로운 조미 관계 수립을 공약한 6.12 조미 공동성명의 기본 정신을 전면 부정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의 이런 행위가 정세발전에 어떤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인가를 숙고하면서 즉시 북의 선박을 돌려보내라고 대변인은 요구했다.

 

계속해 대변인은 미국이 제 마음대로 세상을 움직이던 시대는 이미 지나갔으며 미국식 <>의 논리가 통하는 나라들 속에 우리가 속한다고 생각했다면 그보다 더 큰 오산은 없을 것이며 우리는 미국의 차후 움직임을 예리하게 지켜볼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미국은 지난 해 4월 북한산 석탄을 불법적으로 운송했다는 혐의로 인도네시아에 억류되어 있던 북 화물선 와이즈 어니스트호 를 11일 미국령 사모아 섬으로 끌고 갔다. 미국의 ABC 뉴스는 와이즈 어니스트호 가 경매를 통해 매각돼 테러 피해자 지원기금으로 쓰이거나, 해군 등의 훈련에 활용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구더기 관찰사 19/05/14 [15:56]
▶ 조선은 두 번쯤 더 미국이 압류한 북 화물선 반환을 요구할 것이고 당연히 들은 척도 안 할 것이니 조선은 즉각 사모아 섬 중심 도시인 아피아(Apia)를 공격할 것이다. 사모아제도는 조선에서 약 8,800km 떨어져 있다. 미국이 대응 공격에 나서면 다시 조선의 동시 공격을 받아 괌, 하와이, 알래스카, 맨해튼과 워싱턴 D.C.를 포함한 미국 본토 200개 대도시에서 거의 동시에 수소폭탄 버섯구름이 몽실몽실 피어오를 것이다. ▶ 조선의 화물선 1척을 압류하면서 미국은 약 200조 달러의 피해를 볼 것이고 미국 때문에 다른 세계가 입는 피해액은 약 20조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이것을 정확히 계산하려면 100년 정도 걸리니 대충 추정한 액수다. 트럼프는 왕창 벌거나 왕창 밑지는 걸 좋아하는 투기꾼이라 이런 일도 별로 큰일로 간주하지 않는다. 조선은 천백 배 이상으로 갚아줬으니 불만이 없을 것이다. ▶ 이 일로 미국 전쟁특수가 일어나 다른 나라는 복구 등에 가담하면서 약 100조 달러를 벌어들일 수 있으니 피해 금액을 제하고도 남는 장사가 된다. 그러니 조선의 미국 공격을 목이 빠지게 기다리고 있다. 경기에 임하는 선수에게 우리는 박카스를 주지만 세상의 수많은 건설회사는 조선이 힘내라고 달러를 갖다준다. ▶ 롯데가 3조6,000억을 미국에 투자하며 트럼프를 만났다고 했는데 이런 건 위와 같이 조선에 들어오는 돈과 비교하면 껌값이다. 껌값이라도 북한에 투자한다고 발표했으면 전 세계의 시선을 받았을 것인데 미국을 향한 건 이전의 중국 제재 때문으로 보이나 판단 미스다. 아무튼, 조선이 돈 있는 척하면 아무도 갔다 주지 않으니 인사나 하러 오라고 없는 척하고 있다. CIA도 이런 일에 대해서는 감감하다. 수정 삭제
그냥 19/05/14 [23:53]
한 방만 쏴날리길...또라이엄프, 볼탱이, 뽐베바지....바지끈 추스릴 틈도 없게끔. 수정 삭제
미친미국 19/05/15 [07:09]
세계평화를 원한다며 미국,한국하는 일 참 대단해요. 바다에나가 남의배 끌어다 사격훈련용으로 쓰겠다지않나..죽을때까지 경제조이겠다는 매몰찬 신념이나, 웃으며 '나와친한 정은'..떠벌리는 트..남나라공관에 무장강도질해 물건빼오지않나..중국서 일하던 북한여자 수십명을 몰래 끌어오지않나, 쌀은 썩어 사료로나 쓴다며 식량지원은 봐서..할까말까(안하는쪽으로)..고성능쌰드로 죽인다며 갖다놓고 포장도 안뜯은채..두나라가 아주 정의스런 일만..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북미관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