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는 2000년 남북정상회담
주권방송
기사입력: 2019/06/15 [11:15]  최종편집: ⓒ 자주시보

 

2000년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평양에서 분단 역사 최초의 남북정상회담이 열렸다.

 

김대중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615. 남북공동선언을 합의했다.

 

역사적인 2박 3일을 다시 되돌아본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미국인에게 미국 위기를 알려야 한다 19/06/15 [21:54]
▶ 저런 정상회담에서 공동선언을 발표하고 실행하는데 미국이 왜 필요하나? 하지만 요즘 한국 정부와 관계자 나부랭이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하는 말마다 미국, 미국, 미국 어쩌고저쩌고가 따라다닌다. 미국은 곧 조미 간 핵전쟁으로 망할 나라인데 뭔 미련이 그렇게 많아 트럼프가 싸재낀 똥 기저귀를 갈아주려고 서로 난리굿을 떠는지 모르겠다. ▶ 하노이 회담에서 실무 협상을 안 한 것도 아닌데 그것을 먼저하고 그 토대로 정상회담을 해야 한다는 건 상식이지만 미친 넘들이 그것을 무시하고 판을 엎어버리니 문제이다. 북유럽을 순방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때, 이런 말보다 미국이 전면적인 대북 제재를 지속하고, 조미 간 정상회담에서 조선을 희롱하며 판을 깨다가 어느 날 워싱턴 D.C., 맨해튼 등 200개 대도시가 조선의 수소탄 장착 ICBM에 맞아 히로시마처럼 잿더미가 되면 미국이 어떻게 대처할지 걱정이 앞선다고 미리 미국민들에게 알려주는 게 급선무다. ▶ 이어, 트럼프는 물론 백악관 및 정부기관 관료, 상·하원 의원 및 펜타곤 군 간부가 대부분 통구이 되면 누가 나서 이 참혹한 상황을 해결할 것이며, 더구나 맨해튼이 골로 가면 모든 증권거래와 은행거래가 올스톱 될 것이고 주식과 채권은 휴지가 되고, 은행에서 현금을 인출하거나 계좌이체, 해외송금이나 카드 사용 등을 할 수 없으면 경제가 돌아가지 않을 것이고, ▶ 실리콘 밸리 등 공단, 롱비치 등 항구와 공항이 줄줄이 새까맣게 되면 뭐로 생산하고 어떻게 수출입 할 수 있을지 걱정되고, 특히, 핵 배낭에 원자력 발전소 수십 개가 폭발하면 숨쉬기도 어려울 것이고, 무시무시한 EMP 핵탄을 맞아 전기, 가스, 수도, 통신과 방송시설, 교통 등 기간시설이 파괴되면 원시시대나 지옥과 다름없게 되는데 괜찮을지 모르겠다고 언급했으면 더는 미국을 신경 쓰지 않고 남북 관계를 개선해 나갔을 것이다. ▶ 이 발언보다 더 미국인을 보호해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 같지 않다. 이런 발언은 두 사람 간에 은밀히 해야 할 말이 아니고 전 세계의 언론 보도를 타야 한다. 그래야 발언의 효과가 있다. 이런 일은 미국에서만 일어나는 게 아니고 한국과 일본에서도 일어날 수 있다. 근데 한미일 심술이 삼 형제가 모이면 이런 이야기는 나누지 않고 비핵화와 제재 지속만 나발 불고 있으니 한심하기 그지없다. ▶ 대북 제재로 얻을 수 있는 건 연 40억 불의 조선 GDP 감소이지만, 위와 같은 일이 벌어지면 4,000조 불이 날아간다. 그런데 뭔 특보라는 나부랭이는 금강산 관광 입장료와 개성공단 임금 같은 부스러기에 돋보기를 갖다 대고 씨버리고, 또 씨잘데 없는 선제적 조치 운운하고, 트럼프의 강경 모드니, 미 민주당 집권 시 완전한 다른 길 운운하며 조선을 겁박하고 있다. 나라가 작아서 그런지 찌질한 사람밖에 살지 않아 그런지 전부 찌질한 발상밖에 나오지 않는다. ▶ 한미일에 사는 약 5억 명의 생명과 재산을 왜 트럼프 같은 미치광이 늙다리에게 맡기려 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 각국의 대통령은 각국의 국민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지 동맹이라 하여 섞어서 고려할 일이 아니다. 그깟 대북 제재로 희열을 느끼는 시간에 조선은 지금까지 1억 7천만 명을 죽일 핵무기를 생산했고 매일 20만 명씩 더 죽일 수 있는 핵무기를 생산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서두를 것 없다는 트럼프 주둥아리만 쳐다보고 있으니 함께 미쳐가고 있는 게 틀림없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