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한반도 평화 파괴의 장본인, 남측 당국”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7/26 [12:42]  최종편집: ⓒ 자주시보

 

북이 한미가 벌이는 전쟁연습이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 시간이 증명해줄 것이라고 경고했다.

 

북의 매체인 <우리민족끼리>26불미스런 과거가 눈앞의 현실로 재현되고 있다는 기사에서 남측 당국의 행태를 비판했다.

 

매체는 먼저 남측 군 당국이 미국과 함께 다양한 합동군사훈련을 벌이고 있다며 언론들의 보도에 의하면 지난 6월 남조선 강점 미군 제2보병사단의 제23 방어대대가 남조선군의 제7기동군단소속 기계화사단과 함께 <북의 지하시설제거>를 명분으로 연합침투 훈련을 벌였다고 한다. 같은 달 미군기지 괌도 근해에서는 각종 잠수함, 해상초계기, 이지스 구축함 등이 동원되어 남조선 미국 잠수함연합훈련이 살벌하게 벌어졌다. 이뿐이 아니다. 얼마 전에는 남조선 경상북도 포항 앞바다에 미 해군 수송함 <윌리엄 버튼>호가 정박한 사실이 알려져 온 겨레와 주변 나라들의 경계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남조선 군부는 지난 3월에 이어 이달 중순 또다시 미국으로부터 스텔스전투기 <F-35A> 2대를, 연말까지 10여 대를 끌어들이는 것과 함께 고고도무인정찰기 <글로벌호크> 4대도 배비하려고 책동하고 있다고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매체는 이는 남북 군사 분야 합의에 대한 난폭한 위반이며 남북 관계를 파국으로 치닫게 하는 용납 못 할 군사적 도발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어 매체는 대결과 전쟁의 근원이며 불씨인 북침 전쟁 훈련의 전면적이고 영구적인 중단은 남북 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보장의 선행조건, 근본전제인데 남측 당국은 입으로는 평화번영을 말하고 있지만, 외세와 공모하여 시도 때도 없이 전쟁 불장난을 벌여 한반도 정세를 격화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매체는 어렵게 마련된 한반도 평화와 남북 관계 개선의 소중한 기회들이 상대방을 자극하는 무모한 군사적 적대행위로 하여 물거품이 되었던 과거가 눈앞의 현실로 재현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런 현실은 한반도 평화를 파괴하는 장본인은 바로 북침 전쟁훈련에 집요하게 매달리는 남측 당국이라고 지적했다.

 

매체는 남북 관계의 전도가 우려되는 예민한 시기에 무분별하게 벌이는 불장난 소동이 어떤 엄중한 후과를 초래할 것인지는 시간이 증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북은 25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조직 지도 아래 신형전술유도무기 위력시위사격 훈련을 진행했다.

 

북은 보도를 통해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우리의 거듭되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남조선 지역에 첨단공격형 무기들을 반입하고 군사 연습을 강행하려고 열을 올리고 있는 남조선 군부 호전 세력들에게 엄중한 경고를 보내기 위한 무력시위의 일환으로 신형전술유도무기사격을 조직하시고 직접 지도하시였다고 밝혔다.

 

한미 군 당국은 8월에 동맹 19-2’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명칭과 시기 등에 대해 조절 중이라는 입장을 지난 22일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한반도 19/07/26 [13:45]
북한은 왜 우리 남한보고 비방하나 우리 나라는 힘이 없는 나라다 미국이 시키면 시키는 대로 할수 밖에 없다는 것 북한도 알고 있지 않나 우리가 한미 군사 훈련 하고 싶어서 하는 줄 아나 미국이 압박을 해서 그렇지 힘없는 우리 보고 비방하지 말고 미국과 싸움이나 잘해라 수정 삭제
참다가 19/07/26 [19:15]
그건 비방이 아니라, 정신차리라는거다, 싸움은 미국놈들과 북이 하니까 남쪽에서 상관할거 없고. 이 세상이 왜 북에서 자그마한 사거리 미싸일 하나 발사해도 난리굿을 떠는지나 잘 생각해봐라. 제발 긍지스런 민족의 자부심을 안고 정신줄 제대루 잡구 살어라, 반만년민족사 그 언제 우리 민족이 양아치로 살아온적 있었더냐? 민족사에 없던 수치스런 굴욕의 력사를 새겨놓는 남쪽을 보면 내 민족이지만 참 얼굴들수 없을 정도로 민망하고 부끄럽다. 그리고 비방이야 남쪽에서 입만 터지면 북에다 대고 하는거 아닌가. 부족해도 제힘으로 당당하게 살아가는 북과, 외세에 붙어먹으며 살아갈수밖에 없는 남쭉의 처지를 보면 그래 어느쪽이 과연 괴뢰이고 또 어느쪽이 거지냐?ㅉㅉ 수정 삭제
알아도몰라 19/07/27 [00:57]
서늘한경고를 이해하는 남쪽 정치권이나 똥별집단수뇌부놈들은 한놈도없는거같다 . . . 대한미국 ! 역사속으로사라지는 그런날이올거라고는 어느누구도 상상을못하겟지만 머지않아 사라지는운명을맞을거같은 강한예감 . . . . 수정 삭제
양키똥개 어벙이 19/07/27 [08:15]
정치집단은 투항자들로 이루어진 똥개들이라 말할 필요도 없는데...이런난세의 특징은 본말전도... 간신이 충신을 구축하는 역전현상이 보편화되어있는거지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한반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