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 가족협의회 “5.18 왜곡 방송사 대표, 특조위원 임명 반대한다”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8/06 [16:34]  최종편집: ⓒ 자주시보

 

()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이하 4.16 가족협의회)6일 성명을 통해 김기수 세월호 특조위원 임명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4.16 가족협의회는 성명에서 자유한국당이 사임한 홍상범 특조 위원 후임으로 김기수 인터넷 매체 <프리덤 뉴스> 대표이사를 추천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4.16 가족협의회는 성명에서 “<프리덤뉴스>는 지난 55·18민주화운동 북한군 개입설을 보도한 유튜브 방송과 관련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접속 차단조처를 받은 바 있는 매체다. 방송통신심의위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방송은 5·18민주화운동에 관해 북한에서 파견된 북한 특수군이 광주시민을 선동해서 일으킨 국가 반란, 폭동 등으로 왜곡하는 내용 등이 상당수였다고 한다고 지적하며 이러한 자가 엄정한 독립적 조사로 세월호참사의 진실을 밝혀야 할 중요한 공직을 맡는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고 비판했다.

 

4.16 가족협의회는 성명에서 청와대는 독립 조사기구에 매우 부적절한 김기수의 임명을 거부해야 할 것. 자유한국당은 김기수의 특조위원 추천을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아울러 4.16 가족협의회는 특조위 조사를 방해하는 행위들을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자유한국당과 적폐 세력의 계속되는 책임자 처벌 방해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성명에서 강조했다.

 

아래는 4.16 가족협의회 성명 전문이다.

 

---------------아래-------------------------------------------- 

 

[성명]

4.16가족협의회는 5.18 역사 왜곡과 피해자를 공격한 현직 언론사 대표 김기수의 세월호 특조위원 임명을 반대한다

 

- 청와대는 세월호참사 진상규명을 위해 독립적 조사를 해야할 특조위의 위원 자격이 될수 없는 자유한국당 추천 위원 김기수의 임명을 거부해야 할 것이다.

- 세월호참사의 독립적 조사기구의 중립성을 훼손하고 입증되지 않은 가짜 뉴스를 유포할 가능성이 농후한 김기수는 절대 특조위원이 될 수 없다.

 

자유한국당은 20187월경 사임한 홍성범의 결원으로 사회적 참사 특조위 측에서 수차례 추천요청 하였으나 응하지 않다가 1년이 다 되어 가는 지금 부적절한 자를 추천하는 것으로 조사 방해를 자행하고 있다.

 

오늘 한겨레 신문사의 단독 보도를 통해 자유한국당이 자신이 추천했던 홍상범 위원 후임으로 5.18 역사 왜곡을 일삼았던 현직 언론사 대표를 추천한 사실이 드러났다.

 

자유한국당이 추천 한 김기수는 변호사로서 인터넷 매체 <프리덤뉴스> 대표이사직을 2016년 창간 때부터 지금까지 맡고 있다. <프리덤뉴스>는 지난 55·18민주화운동 북한군 개입설을 보도한 유튜브 방송과 관련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접속 차단조처를 받은 바 있는 매체다. 방송통신심의위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방송은 5·18민주화운동에 관해 북한에서 파견된 북한 특수군이 광주시민을 선동해서 일으킨 국가반란, 폭동 등으로 왜곡하는 내용 등이 상당수였다고 한다.

 

이러한 자가 엄정한 독립적 조사로 세월호참사의 진실을 밝혀야 할 중요한 공직을 맡는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 청와대는 독립 조사기구에 매우 부적절한 김기수의 임명을 거부해야 할 것이다.

- 자유한국당은 김기수의 특조위원 추천을 철회하라!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는 끝까지 특조위 조사를 방해하려는 자유한국당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

 

자유한국당이야말로 416 세월호 참사의 책임자 집단이다. 이러한 자유한국당이 책임자처벌을 막기 위해 말도 안되는 만행을 또다시 저지르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즉각 김기수의 특조위 추천을 철회하라!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는 또다시 특조위 조사를 방해하는 행위들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자유한국당과 적폐 세력의 계속되는 책임자 처벌 방해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이에 앞으로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적폐 세력 청산투쟁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201986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세월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