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러 전략대화 “지역, 국제 문제에 전략적 협조 강화하기로”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11/21 [15:06]  최종편집: ⓒ 자주시보

 

러시아를 방문 중인 최선희 북 외무성 제1부상이 20(현지 시각) 블라디미르 티토프 러시아 외무부 1차관을 만나 전략대화를 나눴다.

 

조선중앙통신은 21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제1부상 최선희동지와 울라지미르 찌또브 로씨야련방 외무성 제1부상 사이의 전략대화가 20일 모스크바에서 진행되었다라고 보도했다.

 

통신은 전략대화에서 지난 4월 북·러 정상회담의 합의를 철저히 이행해 두 나라 사이의 친선협조 관계를 더욱 강화, 발전시킬 것에 대한 문제와 지역 및 국제 문제들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하고 전략적 협조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같은 날 최 제1부상은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을 만나 북·러 두 정상의 관심 속에 새로운 전성기를 맞고 있는 북·러 관계를 전략적 견지에서 전면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에 대한 문제를 논의했다.

 

최 제1부상은 북·러시아 차관급 전략대화를 위해 러시아를 방문 중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미친미국 19/11/21 [18:12]
최근 북지도부의 열띤 대미공세(년말까지 새로운 계산법..)와 더불어 중.러샤와의 친교확보 태세는 동북아정세의 새로운 장이 펼쳐지는 시기가 오는듯한다. 마치 에치슨 라인을 선언하던 때같은..미국은 어떤이유로건 물러서며..역사는 반복하기도..? 수정 삭제
전략이란 이런 것 - 1 19/11/22 [11:02]
▶ 전략군이란 핵무기를 다루는 군대고, 전략 대화란 핵전쟁 관련 대화를 말한다. 전략 대화를 하고 있는데 보도를 부드럽게 하면 독자에게 심각한 분위기를 전달하기 어렵다. 한국 정부는 이런 정보를 입수해서 미국을 향해 떠들어야 한다. 청와대, 정부 관료, 국회의원, 언론과 전문가 등이 모두 나서 매일 노래를 불러야 한다. ▶ 조선이 "D-day에 주한 미군, 주일 미군, 괌과 하와이 미군 기지를 전술 핵무기로 동시에 공격한다고 하더라"라고 떠들고, "맨해튼부터 핵 공격한다고 하더라"라면서 뉴욕 증권시장이 잿더미가 되면 미국 주식과 채권 등을 보유한 외국은 이걸 어떻게 환가할 수 있는지 물어야 한다. 뉴욕 은행 본점이 모두 무너지면 미국에 해외 송금은 어떻게 하는지 물어야 한다. 현지 법인이나 외국인이 어떻게 계죄 이체하고, 현금 인출이나 카드 사용을 할 수 있는지 물어야 한다. 뉴욕 본사와 무역 거래하던 수출 또는 수입 거래상은 어디로 연락해야 하는지도 물어야 한다. 유엔 빌딩도 무너지면 어디서 회의하는지도 물어야 한다. ▶ "워싱턴 D.C.도 핵 공격한다고 하더라"라면서 백악관과 국회 의사당, 연방정부가 전부 잿더미 되면 어디로 전화해야 하는지 물어야 한다. 트럼프를 포함해 정부 관료나 공무원, 국회의원 등이 모두 뒈지면 누구에게 연락해야 하는지도 물어야 한다. "주 정부가 있는 나머지 48개 도시도 핵 공격한다고 하더라"라면서 공항과 부두까지 잿더미가 되면 외국인은 어떻게 탈출할 수 있는지 물어야 한다. 수정 삭제
전략이란 이런 것 - 2 19/11/22 [11:03]
▶ "그 외 150개 대도시도 핵 공격한다고 하더라"라면서 이 도시 명단을 공개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이라고 떠들어야 한다. "조선을 공격하면 나머지 1,000개 도시도 전부 핵 공격한다고 하더라"라면서 이러면 미국이 완전히 검증할 필요 없이 불가역적으로 멸망하는 거 아니냐며 걱정하는 모습도 보여줘야 한다. 미국인이 대부분 죽거나 다치고 도망갔을 때 자주 진영 국가가 떼거리로 침략해 미국을 접수하면 누가 막느냐고 물어야 하고, 미국을 빼앗긴 다음에 누가 독립운동하는지도 물어야 한다. 임시정부는 어느 나라에 설치하는지도 물어야 한다. ▶ 반나절이면 이렇게 할 수 있다고 하고, 피해액을 2,000조 달러로 추정하는데, 조선의 40억 달러 수출을 감소하기 위해 대북 제재를 하면서 이렇게 어마어마한 피해를 감수해도 되는지 물어야 한다. 그러면서 다음과 같은 해결책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라고 하면 된다. "비 오는 날 트럼프와 그 일당이 빤쓰만 입고 평양 공항에 내려 삼궤구고두례 행사를 먼저 치러야 하고, 이때 제출할 서류는 모든 대북 적대시 정책 일괄 폐기서, 모든 대북 제재 일괄 해제서, 주한, 주일, 괌 및 하와이 주둔 모든 미군 즉각 철수 확약서, 평화협정 체결 요청서, 대북 지원, 무역 및 투자 계획 검토 요청서 등이다"라고 하면 된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