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북에 협상 재개 의사 전달해”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20/01/13 [10:49]  최종편집: ⓒ 자주시보

 

미국이 북에 비핵화 협상 재개 의사를 전달했다고 미국의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Axios)12(현지 시각) 보도했다.

 

로버트 오브라이언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10일 악시오스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북에 연락을 취해 지난해 10월 초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가졌던 협상을 이어가길 원한다는 의사를 알렸다고 밝혔다.

 

오브라인언 보좌관은 북이 미국에 대한 이른바 성탄절 선물을 전달하지 않고 있는 사실에 대해 알다시피 성탄 선물을 받게 될 것이라고 했는데 이 성탄 선물이 오지 않았다. 그런 점에서 이는 고무적인 신호라고 본다라면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다만 그는 그렇다고 미래에 어떤 종류의 시험이 있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다라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덧붙였다.

 

그러나 로이터 통신은 백악관이 오브라이언 보좌관의 발언에 대한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한편, 지난 11일 김계관 북 외무성 고문은 담화에서 우리는 미국과의 대화탁에서 1년 반이 넘게 속히우고(속임을 당하고) 시간을 잃었다라며 명백한 것은 이제 다시 우리가 미국에 속히워 지난시기처럼 시간을 버리는 일은 절대로 없을 것이라는 것이다라고 밝혀 현재로선 북미 대화의 재개가 될 전망이 없음을 밝힌 바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외교 20/01/13 [11:33]
조선은 자주국의 외교진수를 보여주고있다 ...외교는 이렇게 하는거지 ...양키들 제발로 걸어오잖아 수정 삭제
구더기 관찰사 20/01/14 [12:10]
똥개 한 마리가 똑같은 소리로 짖는 일에 관심 가질 인간은 없다. 수정 삭제
쉬벌넘들 20/01/15 [14:05]
개수작 시전하지 마라....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