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치동화 백성공주] 이준석 바람은 국힘당 멸망의 전조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5/27 [07:39]

[정치동화 백성공주] 이준석 바람은 국힘당 멸망의 전조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1/05/27 [07:39]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정치못난이- 백성공주야 백성공주야 정말 놀라운 소식이 있어!

 

백성공주- 뭐? 어떤 소식인데?

 

정치못난이- 지금 국힘당 당대표 선거일이 다가오고 있잖아? 국힘당 대표 적합도 여론조사를 했는데 이준석이 무려 30%나 나왔어. 2위는 나경원인데 꼴랑 17%밖에 안 됐다고.

 

백성공주- 와 진짜? 정말 대단한데?

 

정치못난이- 그치? 막 기대를 하게 되지 않니? 나경원, 주호영, 홍문표 이런 꼰대들을 제치고 30대인 이준석이 당대표에 당선되면 그야말로 일대 파란이라고 할 수 있지.

 

백성공주- 우와 정말 대단하다... 참 흥미진진한걸?

 

정치못난이- 뭐야. 너 어째 반응이 이상하다?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넌 이준석 지지율이 높게 나오는 게 국민이 이준석에게 크게 기대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니?

 

정치못난이- 그런 줄 알았는데 아니야? 나는 이준석 하면 젊은 피, 새 정치 이런 말들이 떠오르던데.

 

백성공주- 아니지. 이준석 지지율이 많이 나오는 건 이준석이 잘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더 엉망이라서 그런 거야. 이준석 말고 다른 당대표 후보를 봐봐. 나경원은 2019년에 원내대표 하면서 국회에서 빠루 들고 난리 치던 사람이고 주호영도 옛날 옛적 한나라당 시절부터 정치해온 적폐잖아. 국민은 촛불항쟁에서 이미 이런 사람들을 청산해야 할 적폐라고 결론 내렸다고. 그러니까 비교적 젊은 이준석이 반사이익을 보고 있는 거지.

 

정치못난이- 에이 백성공주야. 네가 저번에 4.7보궐선거에서 국힘당이 당선된 게 국힘당이 잘해서가 아니라 민주당이 심판받았기 때문이랬잖아. 그러면 그거랑 비슷한 거란 말이야?

 

백성공주- 그렇지.

 

정치못난이- 하여튼, 논란은 그렇다 치더라도 일단 이준석이라는 30대 청년이 제1야당을 이끌어 간다는 것만으로도 신선하지 않아? 우리 정치에도 이제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 거라고. 그러면 국민이 국힘당에 다시 마음을 주실 수도 있지 않겠어? 이준석이 “더불어민주당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우리가 변하는 것”이라고 말한 것처럼 말이야.

 

백성공주- 뭐. 말이야 좋은 말인데 문제가 뭔지 알아? 이준석이 국힘당을 바꾼다고 했는데 대체 국힘당의 뭘 바꿀 수 있을까?

 

정치못난이- 음... 다른 걸 떠나서 일단 젊잖아. 젊은 사람이 대표로 있으면 분위기가 좀 바뀌지 않겠어?

 

백성공주- 젊은 게 다는 아니잖아. 그렇게 치면 일베하는 20대도 나경원보다 젊어. 이준석이 젊은 것 말고 국힘당 기성정치인이랑 다른 점이 뭔데?

 

정치못난이- 글쎄... 뭘까?

 

백성공주- 이준석의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이거야. 나경원이나 주호영, 홍준표 같은 사람들이랑 별다를 게 없다는 거지.

 

정치못난이- 음.. 이준석이 뭔가 색다른 참신한 정책을 내지 않을까?

 

백성공주- 정책이라.. 뭐가 있을까? 나라를 운영하는 데서 가장 중요한 게 안보랑 경제거든? 먼저 안보 문제를 보자. 이준석이 가지고 있는 안보 정책이 뭐일 것 같아?

 

정치못난이- 그거야 뻔하지. 한미동맹을 강화해야 한다고 하겠지?

 

백성공주 - 그러니까. 그건 전혀 새롭지 않은데? 국힘당이 이승만 때부터 늘상 똑같이 말해오던 게 바로 한미동맹 아냐? 이걸로 떠나간 국민의 지지를 되돌릴 수 있을까?

 

정치못난이- 그러게 이제 보니 정책이 참신하지도 않고 너무 구리네.

 

백성공주- 그렇지? 심지어 경제정책은 이준석이 이렇게 해야 한다 저렇게 해야 한다 밝힌 게 없더라고.

 

정치못난이- 뭐야. 경제 정책은 참신한지 구린지조차 아예 알 수가 없네?

 

백성공주- 그나마 반값등록금 주장 정도가 있기는 해. 이준석이 예전에 반값등록금을 반대했는데 어떤 말을 했는지 아니? 이준석은 “반값등록금에 드는 돈은 6조~7조 원인 것에 반해 이명박 정부는 4대강 사업에 22조 원을 쏟아부었다”라고 지적받았어. 그러자 이준석은 “반값등록금을 위해 0~5세 무상보육·교육과 고교무상교육을 포기해야겠느냐”라고 했다고. 상대방은 4대강 사업 얘기를 했는데 이준석이 완전히 앞뒤도 안 맞게 답한 거지.

 

정치못난이- 뭐야.. 이준석이 정책꽝이었던 건가. 게다가 이명박근혜 정부랑 생각도 비슷해 보이고. 그럼 더 볼 것도 없네.

 

백성공주- 그래. 결국 이준석이 젊은 이미지는 있지만 정책에서는 국힘당 기존 정치인이랑 다를 게 없어. 종편 출연해달라고 청와대 비서관에게 청탁해서 논란이 됐고 위안부 할머니들께는 “이해당사자”라는 표현을 쓰면서 일본 편을 들었다고.

 

정치못난이- 그래도 말이야. 이준석 인물 됨됨이가 아무리 그래도 나이 많은 국힘당 꼰대들보단 낫지 않을까? 젊으니까 통도 크고 시원시원하고 예절도 바르고 말이야.

 

백성공주- 글쎄 딱히 그렇지 않던데? 그거 알아? 이준석이 2012년에 문재인 대통령을 참수하는 만화를 페이스북에 올렸어.

 

정치못난이- 헐... 그건 나경원이 달창 뭐 이런 막말하는 거랑 다를 게 없네...

 

백성공주- 그리고 이준석이 정치인으로서 가장 큰 결격 사유가 뭐냐면 바로 혐오정치를 한다는 거야.

 

정치못난이- 혐오정치?

 

백성공주- 그래. 트럼프 대통령이 백인 우월주의를 펴면서 인기를 누렸잖아? 그것처럼 이준석은 남녀 갈등을 조장해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예를 들어 작년에 N번방 사건이 큰 사회 문제로 나왔는데 그때 이준석은 수백만 명이 N번방 국민청원에 동참했지만 여성 중심의 청원일 거라든가, N번방 문제가 온라인에서 남성 전체를 비하하는 방향으로 유도가 되면 안 될 거라 이야기했다고.

 

정치못난이- 엥? 나도 남자지만 N번방은 정말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웬 여성 중심? 번지수 잘못 짚은 거 아냐?

 

백성공주- 내 말이 그 말이야. 이준석은 오히려 남녀갈등을 유도한다고 비판을 듣는다고.

 

정치못난이- 음.. 얘기 듣고 보니 이준석 좀 이상한 사람 같네... 그래도 말이야. 국힘당 꼰대들과 정책이 비슷하고 인성이... 음... 약간 좋지 않더라도 이준석이 당대표가 되면 국힘당이 새롭고 진취적으로 바뀔 수도 있지 않을까?

 

백성공주- 정책은 둘째 치고 이준석이 당을 운영하는 데서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 이준석이 특별히 지지 세력이 있는 것도 아니고. 최고위원에 출마 선언한 면면을 봐도 하나 같이 박근혜 좋아하는 ‘친박들’이야. 이준석이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겠니? 박근혜 사면 추진밖에 더 있겠어? 또 나경원 봐봐. 작년 총선에서 낙선하고, 올해 보궐선거 서울시장 후보 당내 경선에서도 낙선했잖아? 그러면, 나경원은 안 되겠구나 해서 사실 관심 속에서 사라져야 할 것 같은데 여전히 당대표 후보로 나와서 지지율 2위를 기록하잖아. 이게 뭐냐면 그만큼 나경원이 국힘당 내에 기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거든. 나경원이 당대표가 되지 않더라도 국힘당 안팎에서 ‘이준석 그만해라’라며 마구 흔들어댈걸.

 

정치못난이- 나경원은 진짜 신기하긴 해. 그 정도면 완전 정치 바퀴벌레 수준이라니까.

 

백성공주- 또 최근에 홍준표가 국힘당에 복당을 신청했잖아? 전당대회 이후 홍준표가 국힘당에 돌아올 거란 소문이 파다해. 이준석이 당대표가 되면 홍준표 같은 능구렁이들 속에서 자기 하고 싶은 대로 다 할 수 있을까? 그렇게 하기 어려울걸? 이준석은 말을 좀 잘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사실 그것마저도 버릇없다고 평가를 받을 가능성이 크지. 그렇다고 이준석이 국힘당 기성세대들을 휘어잡을 만큼 획기적인 정책을 펼 수 있는 것도 아닌데 뭘 가지고 당을 장악해서 새롭게 바꾸겠어?

 

정치못난이- 아, 이게 호락호락하지 않구나.

 

백성공주- 이번에 이준석이 당대표가 되면 국힘당엔 오히려 재앙이 될 수 있어.

 

정치못난이- 왜?

 

백성공주- 민주당이나 국힘당이나 이번 당대표 선출이 중요한 건 지금 당대표가 대선까지 당을 이끌고 가야 하기 때문이야. 그런데 이준석은 신선하다, 젊다는 이미지 말고 내실은 없단 말이야. 아마 이준석 체제로는 내년 대선까지 가지도 못할걸?

 

정치못난이- 휴.. 이준석 당대표를 바라던 내 기대가 완전히 산산조각 났어. 난 이준석 바람이 부는 걸 보고 대단하다, 국힘당이 바뀌겠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구나. 떠나간 내 기대 돌리도!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이준석이 국힘당 대표 선거에서 지지율이 높은 건 어디까지나 다른 대안이 없기 때문이야. 그런데 이준석마저 무너지면 어떻게 되겠니? 한마디로 국힘당은 폭망하는 거지.

 

정치못난이- 그러면 국힘당은 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 거야? 너무 갑갑하겠는데?

 

백성공주- 그래. 국힘당엔 더 이상 대안이 없어. 이준석이 당대표가 되더라도 곧 이준석 체제가 무너지면서 국힘당은 본격적으로 몰락하게 될 거야. 알겠니? 적폐는 청산될 뿐, 절대로 부활할 수가 없다고. 적폐청산을 바라는 백성의 목소리를 들으란 말이야!

 

*국힘당 당대표에서 서로가 자기는 화물차니, 자기는 전기차니 하면서 싸우던데요. 국민이 보기엔 이준석도 나경원도 모두 똥차에 불과합니다. 국민을 위한다면 하루빨리 사라져줬으면 좋겠네요.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