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정치못난이- 백성공주야 너 그 소식 들었니?
백성공주- 무슨 소식?
정치못난이- 도쿄올림픽이 7월로 다가왔다는 소식 말이야! 올림픽을 기다리는 내 가슴이 심장이 두근두근해.
백성공주- 글쎄.. 나는 도쿄올림픽 생각하면 화가 나던데. 정치못난이야. 일본이 성화 봉송 지도에 독도를 자기 땅으로 표시했대. 그 이야기는 혹시 들었니?
정치못난이- 아~ 독도가 작은 점으로 찍혔다며? 그 정도야 뭐 실수 아닐까?
백성공주- 실수는 아닌 것 같아. 일본 정부는 독도가 표시된 지도를 내리라는 우리 정부의 항의를 거부했어. 심지어 일본대사관, 영사관 홈페이지에는 독도를 ‘다케시마’로 적어놓고 한국이 독도를 불법 점거하고 있다며 도발했다고. 이 정도면 작정하고 일부러 한 게 맞아.
정치못난이- 뭐? 일본이? 조금.. 열 받지만 이럴 때일수록 발상을 전환해야 해. 도쿄올림픽에 참가해서 우리 선수들이 독도가 표시된 선수복을 입으면 되지 않을까. IOC에도 독도는 우리 땅이니까 일본을 막아달라고 요청해볼 수 있겠지.
백성공주- 그러면 좋겠지만 IOC는 일본 편이야. 2012년 런던올림픽 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아니? IOC는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적힌 종이를 든 박종우 선수를 징계했어. 반면 IOC는 일본 체조선수들이 욱일기 문양 선수복을 입고 나왔을 때 아무런 조치도 안 했다고. 어디 그뿐이니? 평창동계올림픽 때도 일본은 IOC를 통해 한반도기에서 우리 땅 독도를 빼게 만들었어.
정치못난이- 정말? 일본이 그렇게까지 했다고? IOC는 또 왜 저러는 거야!
백성공주- 왜냐하면 IOC는 일본이 건넨 뇌물을 받았거든. 그러니 일본 편을 드는 거지. IOC야 그렇다 치고 일본은 왜 이럴까? 도쿄올림픽을 통해 독도 침탈, 욱일기 사용 정당화를 넘어 ‘군국주의 부활’을 밀어붙이려는 거지. 그게 바로 일본의 노림수야.
정치못난이- 진짜? 난 그렇게까진 생각 안 해봤는데...
백성공주- 상황은 생각보다 훨씬 심각해. 일본은 도쿄올림픽을 틈타 평화헌법까지 개정하려 하고 있어. 올림픽으로 끓어오른 국민 여론을 이용해 개헌안을 통과시키려는 속셈이지. 실제로 지난 5월, 일본 국회에서는 국민투표를 쉽게 할 수 있도록 국민투표법 개정안이 가결됐어.
정치못난이- 어허.. 일본 너무 막 나가네.
백성공주- 그렇지? 일본 정부가 도쿄올림픽이 끝나면 총선과 함께 개헌을 시도할 거란 주장도 나온다고. 이대로라면 일본은 전범국에서 벗어나 전쟁할 수 있는 나라가 돼.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야. 도쿄올림픽이 흥행하면 독도 침탈, 욱일기 사용을 정당화하려는 일본의 억지가 국제사회에서 인정받을 가능성이 있어.
정치못난이- 음.. 너 말 듣고 보니 도쿄올림픽에 참가해도 되는 건지 고민이 드네.
백성공주- 또 후쿠시마 방사능 논란도 있어. 일본은 후쿠시마가 안전하다면서 후쿠시마에서 성화봉송을 시작했고 올림픽 경기도 열 예정이야. 후쿠시마 주변이 방사능 수치가 높고 근처 바다에서는 ‘방사능 오염 물고기’가 잡히는데도 말이야.
정치못난이- 어휴 방사능 오염 물고기라니 끔찍해.
백성공주- 심지어 도쿄올림픽 조직위는 모든 선수에게 후쿠시마산 식자재를 먹이겠다고 작정했어. 그런데도 우리가 일본의 군국주의 부활을 정당화하는 도쿄올림픽에 참가해야 할까?
정치못난이- 도쿄올림픽 알면 알수록 너무 위험한데? 그러면 올림픽만 기다려온 우리 선수들은 어떡하지? 그 많은 시간 들여온 노력을 어떻게 보상해줄 거냐 이 말이야.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방사능만이 문제가 아냐. 일본에선 날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사람만 천 명이 훌쩍 넘어. 방사능에 코로나까지 선수들의 생명과 안전이 위험한데 어떻게 보낼 수 있겠니?
정치못난이- 아... 정말 도쿄올림픽은 가면 안 되겠네.
백성공주- 이런 때 국힘당이 정말 문제야. 국힘당이 글쎄, 또 친일 짓을 하고 있더라니까.
정치못난이- 응? 국힘당이? 또 무슨 일이야?
백성공주- 얼마 전 국회에서 ‘도쿄올림픽 일본영토지도 내 독도 표기 규탄 결의안’을 발의했어. 국회의원 132명이 서명을 했는데 국힘당 의원들만 쏙 빠졌다고. 이게 뭘 뜻할까? 국힘당이 ‘자민당 한국지부’라고 인증한 거지.
정치못난이- 자민당 한국지부는 좀 심한 말 아냐?
백성공주- 딱히 심하지 않아. 여기 국힘당이 일본을 편든다는 결정적 증거가 있어. 국힘당은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를 규탄하며 면담을 촉구한 대학생들을 경찰에 넘겼어. 국힘당이 요구하니까 경찰이 학생들을 마구잡이로 끌고 갔다고.
정치못난이- 일본의 만행에 맞선 학생들을 연행하라고 하다니. 우리나라 정당 맞아?
백성공주- 이뿐만이 아니야. 국힘당은 대구시당을 찾아온 학생들도 경찰을 불러서 연행했어. 학생들은 “국힘당도 일본의 ‘독도 지도 표시’를 규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낸 건데 말이야. 이러니까 국힘당이 토착왜구인 거야. 국힘당의 악행은 하루 이틀 일이 아니라고.
정치못난이- 아무리 그래도 토착왜구란 말은 좀 심한 거 아냐? 그래도 제1야당인데 대화도 잘하고 타협해서 일본과 함께 싸울 생각을 해야지. 우리 편은 많을수록 좋잖아?
백성공주- 타협이라고? 뿌리부터 친일본색에 찌든 반민족·매국 정당하고 어떻게 타협을 하니? 국힘당은 말로는 일본의 독도 침탈 시도를 규탄한다면서 실제로는 국회에서 발의한 규탄안에서 빠졌어. 또 당사에 찾아온 학생들을 끌어낸 걸 봐. ‘고생이 많다’고 따뜻하게 응원해주지는 못할망정, 어떻게 학생들을 경찰에 넘길 수 있니? 이것만 봐도 국힘당의 본질은 친일 적폐야 적폐!
정치못난이-너 말이 다 맞아서.. 뭐라 할 말이 없네. 괜히 일본 때문에 올림픽 찐팬인 나 같은 사람만 피해 보게 생겼잖아. 이럴 때 국힘당은 또 왜 저러는 거야? 아 열 받아.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이럴 때일수록 우리 모두 일본에 맞서 강하게 대처해야 해. 그 분노를 일본, 국힘당을 향해 쏟아보면 어떨까? 위대한 우리 국민과 함께 일본과 친일 국힘당에 제대로 본때를 보이자 이 말이야.
*독도 표시 지도에 평화헌법 개정 시도까지, 도쿄올림픽을 악용하는 일본에 온 국민의 분노가 높은데요. 국힘당은 어김없이 친일본색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 기회에 우리 땅 독도를 지키고 한반도에서 득시글대는 친일적폐들도 말끔히 청산하면 어떨까요? <저작권자 ⓒ 자주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민의힘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