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백성공주- 오호. 요즘 김건희를 향한 수사가 본격화되고 있네. 정치못난이야 너 혹시 그 소식 들었니? 김건희를 둘러싼 도이치모터스 사건 말이야.
정치못난이- 응? 김건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 아내라는 건 아는데.. 도이치..? 모터스..? 그건 처음 들어보는데? 도이치면 독일 쪽?
백성공주- 딩동댕. 도이치모터스는 독일 차 BMW를 수입하는 회사 이름이야.
정치못난이- 우와! BMW 수입하면 꽤 잘 나가는 회사잖아? 게다가 유력 대선주자 아내하고 엮여있으니 우량주네? 좋아. 이참에 큰맘 먹고 적금 좀 깨봐? 가자! 올해 BMW 탑승을 목표로!
백성공주- 난 절대 반대야. 도이치모터스 주식은 웬만하면 안 사는 게 좋을걸?
정치못난이- 왜? 김건희 테마주면 곧 윤석열 테마주 아니야? 만약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통령이라도 돼봐. 그럼 완전 대박 나는 거잖아.
백성공주- 과연 대박이 날까? 김건희는 도이치모터스 회장 권오수와 함께 주가조작에 가담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어. 자칫하면 도이치모터스라는 회사 자체가 망하게 될 수도 있다고.
정치못난이- 와.. 주가조작이라고?
백성공주- 그래. 김건희는 도이치모터스 주식을 24만 8천 주나 가지고 있었다던데? 도이치모터스가 2009년에 코스닥에 상장됐을 때만 해도 주식 가격이 한 주당 1,800원대였거든? 그런데 2011년 3월 들어 8,380원으로 갑자기 4배 넘게 뛰어올랐어. 이건 굉장히 이상한 흐름이야.
정치못난이- 헉.. 그러면 김건희는 엄청 이득 봤겠네? 단순 계산만 해봐도 4배 이상인데?
백성공주- 그렇지. 김건희는 공범 8명 중에서 주가조작에 필요한 돈과 계좌를 제공하는 ‘쩐주’ 역할을 맡았다고 해. 김건희가 공모자한테 현금으로 10억 원을 건넸다더라.
정치못난이- 김건희가 주가 조작하는데 10억 원이나 건넸다고? 그럼 김건희는 뭐래? 의혹이 이렇게나 심각한데..
백성공주- 김건희 측은 주가조작 의혹으로 이미 금융감독원 조사를 받았고, ‘주가조작 혐의가 없다’고 통보해줬다고 하더라.
정치못난이- 그래? 휴... 다행이네. 주식시장에서 금융감독원 말이면 진리지! 좋았어. 그럼 도이치모터스 주식 좀 사둬야겠다. 고급정보 고마워~ 야호! 가격 더 오르기 전에 얼른 사러 가 봐야지.
백성공주- 잠깐만! 멈춰. 정치못난이야! 아직 얘기 안 끝났어. 금융감독원에서는 주가조작 혐의를 조사한 적이 없어. 조사한 적이 없는데 혐의가 있는지 없는지 어떻게 알겠니? 그래서 ‘주가조작 혐의’가 없다는 말 자체가 거짓말이야.
정치못난이- 뭐라고? 거짓말?
백성공주- 그래. 지금 한창 김건희와 관련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수사가 진행 중이야. 수사가 진행되고 김건희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 도이치모터스도 무사하지 못할걸?
정치못난이- 에이 그럼 완전 폭망주잖아. 하마터면 내 피 같은 적금 다 날아갈 뻔했네. 나 같은 피해자 없도록 무슨 대책이라도 있어야 하는 거 아냐?
백성공주- 사실 김건희가 주가조작에 가담했는지 안 했는지 아닌지 밝히는 건 간단해. 경찰이나 검찰이 한국거래소를 압수수색해서 주식 거래 내역을 확보하면 당시 주가 흐름을 다 알 수 있다더라.
정치못난이- 주가 흐름을 알 수 있다면.. 주가조작도 확인할 수 있겠네? 뭐야. 그런 간단한 방법이 있었어? 그런데.. 왜 안 했지?
백성공주- 왜긴 왜겠어. 검찰이 윤석열 눈치 봐왔으니까 그렇겠지. 경찰에서 김건희가 주가조작에 가담했다는 내사 보고서를 2013년에 냈는데 하필이면 윤석열이 특수부 부장검사일 때였어,
정치못난이- 어흑.. 그러니까 나 같은 개미 투자자들만 피 보지. 왜 내가 사는 주식만 쭉쭉 떨어지나 했어.
백성공주- 너 마음 다 이해해. 그런데 김건희가 도이치모터스와 얽힌 혐의는 더 있어. 도이치모터스는 김건희한테 계열사인 도이치파이낸셜의 회사 주식을 헐값에 건넸어. 또 김건희가 운영하는 코바나콘텐츠에 협찬 명목으로 큰돈을 보내기도 했다고.
정치못난이- 도이치모터스.. 정말 수상하다. 주가조작도 그렇고 김건희하고 악연이 정말 끈끈하네?
백성공주- 그렇지? 주가조작 의혹도 그렇고 한 회사가 개인한테 이렇게 왕창 돈을 몰아주는 건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야. 그러니까 제대로 수사를 해야 하는 거지.
정치못난이- 허참! 어이가 없네. 대한민국 주식시장이 무슨 자기들 사금고인 줄 아나..
백성공주- 그러게 말이야. 김건희의 엄마이자 윤석열 장모인 최은순도 수사 대상이야. 최은순은 도이치모터스 주식 가격이 확 뛸 때 같은 IP로 수십 번 넘게 거래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어.
정치못난이- 뭐야. 이거 이거 완전히 가족 주가조작 범죄단이네? 가만 있자.. 그런데 왜 나는 이런 일이 있었다는 걸 지금까지 몰랐지?
백성공주- 그야 모를 만도 하지. 윤석열이 검찰에 있을 때 수사하던 아래 검사들은 김건희한테 무혐의를 줬어. 지금 진행 중인 수사는 윤석열이 검찰총장을 그만두고 나서 1년 6개월 만에 재개된 거야.
정치못난이- 아하 그렇구나.
백성공주- 그래도 최근 수사가 빨라지고 있어. 검찰에서 추석 전에 김건희를 소환조사 할 거란 얘기도 나오더라. 워낙 증거가 확실해서 김건희의 법정 구속이 시간 문제라는 소문도 있더라고.
정치못난이- 그럼 김건희도 그렇고 윤석열도 완전히 망했네?
백성공주- 앞으로 수사가 제대로 진행된다면 그렇게 되겠지? 주가조작은 경제를 뒤흔드는 대단히 악랄한 범죄야. 주가조작 범죄가 사실이라면 반드시 단죄해야 해.
정치못난이- 아.. 김건희 같은 사람은 주가조작으로 몇십억이나 쉽게 버는데 난 뭐지? 세상 참..
백성공주- 그러니까 말이야. 윤석열은 김건희 대신 나서서 도이치모터스 사건이 정치공작이라고 하더라. 아니 그렇게 떳떳하면 주식 거래 내역서부터 공개해야 하는 거 아니야?
정치못난- 그러게 말이야.. 오리발이나 내밀다니 정말 비겁하다!
백성공주- 김건희 발 도이츠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에 윤석열이 말하는 공정과 상식이 대체 어디 있니? 김건희와 윤석열은 불공정과 몰상식을 대표하는 적폐 부스러기일 뿐이야. 적폐 부부 김건희와 윤석열을 청산하길 바라는 백성의 목소리를 들으란 말이야!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아내 김건희와 얽힌 주가조작 수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가조작은 굉장히 악랄한 범죄입니다. 앞으로 김건희가 제대로 처벌받을 수 있도록 우리 함께 목소리 내보면 어떨까요? <저작권자 ⓒ 자주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석열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