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과 대학생들이 민주당 중앙당사, 민주당 경기도당사, 송갑석 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 사무실, 민주당 부산시당사를 찾아 “윤석열 탄핵과 이명박, 박근혜 사면 완전 철회”를 요구했다.
먼저 광화문촛불연대 회원들이 “윤석열 탄핵, 이명박·박근혜 사면 완전철회”를 요구하며 이낙연 민주당 대표를 찾아갔다. 아직 이들은 이 대표를 만나지 못했다.
이들은 민주당과 이 대표에게 “민주당은 윤석열을 탄핵하라”, “윤석열 처벌, 철저한 검찰개혁 반드시 실현하자”, “이명박·박근혜 사면 결사반대한다”, “사면논의 즉각 중단, 완전 철회하라”라고 촉구하며 당사에 대기 중이다.
시민들이 면담을 요청한 지 7시간이 지났으나 이 대표는 나타나고 있지 않다.
한편, 경기와 광주, 부산의 국민주권연대 회원과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회원이 같은 내용을 들고 민주당사를 찾아 면담을 요청했다. 부산의 민주당 당직자는 사면론에 대해 대표의 개인적인 생각이라며 일축했다.
아래는 이들의 면담요청서이다.
-------아래---------------------------
<윤석열 탄핵과 이명박근혜 사면 완전철회를 요구하는 면담 요청서>
"이낙연 대표님께 호소드립니다"
지난 24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정직 2개월’ 징계처분 집행정지 신청이 받아들여졌고 윤 총장은 검찰총장 업무에 복귀했습니다. 국민들은 ‘대통령이 재가한 징계를 뒤집은 사법쿠데타’라며 분노했고, 검찰개혁과 사법적폐 청산 여론은 더욱 거세게 타오르고 있습니다.
이제 국회가 윤석열 검찰총장을 탄핵해야 합니다.
촛불국민의 염원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입니다. ‘나라다운 나라,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하신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사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은 적폐를 완전히 청산하라고 집권여당에 압도적인 180석 의석을 몰아주었습니다. 적폐청산과 검찰개혁을 바라는 국민들의 간절한 외침에 이제 국회가 과감하게 나서야 합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적폐청산의 최대 걸림돌이자 검찰개혁 저지의 선봉장입니다.
윤석열이 검찰총장 자리에 있는 한 개혁은 온갖 방해에 직면하게 됩니다. 윤석열을 중심으로 검찰과 사법적폐, 보수언론과 수구세력은 더더욱 기승을 부릴 것이고, 각종 개혁조치들은 저항에 부딪힐 것입니다. 윤석열 정치검찰은 보궐선거와 대선에 개입해 반개혁 반정부 동맹을 형성해 민주개혁을 뒤엎으려 할 것입니다.
윤석열 검찰총장 탄핵 요건은 이미 차고 넘칩니다.
국민을 위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윤석열을 탄핵해주십시오.
지금 윤석열을 끌어내리지 못하면 적폐청산과 검찰개혁은 숱한 방해와 반대 속에 좌절되고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또 다시 후퇴하게 될 수 있는 절체절명의 위기입니다. 또 누군가를 잃고 피눈물을 흘리는 슬픈 역사를 반복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이명박,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 사면논의는 즉각 중단되어야 합니다.
적폐청산과제는 산처럼 쌓여있고 검찰개혁의 상징인 공수처 출범은 이제 걸음마를 뗀 상태입니다. “적폐를 청산하자!”,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자”는 촛불국민의 염원은 지금도 변함이 없습니다. 아직도 잘못을 뉘우치지 않고, 고개 숙여 사과 한 마디 하지 않는 두 전직 대통령을 어떻게 용서할 수 있겠습니까? 이명박근혜 사면은 있을 수 없으며 사면논의는 즉각 중단, 완전 철회되어야 합니다.
‘다시는 지지 않겠다’며 촛불을 들고 일어선 국민과 함께 해주십시오. 철저한 적폐청산, 중단 없는 사회대개혁의 길에 이낙연 대표님과 더불어민주당이 함께 하리라 기대하고 희망합니다.
민주당은 윤석열을 탄핵해주십시오! 윤석열 처벌, 철저한 검찰개혁 반드시 실현합시다! 이명박근혜 사면 결사반대합니다! 사면논의 즉각중단, 완전철회 해주십시오. 촛불은 계속됩니다. 범죄자 윤석열을 국민들의 힘으로 끌어내리겠습니다!
2021년 1월 4일 윤석열 응징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 광화문촛불연대, 21C조선의열단 <저작권자 ⓒ 자주시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적폐청산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